[이달의 문화 생활] 20세기 명작 '세일즈맨의 죽음',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개막

2025-01-02

25주년 맞은 국내 창작 뮤지컬 '베르테르', 1월 17일 디큐브 링크아트센터에서 개막

아서 밀러의 대표작 '세일즈맨의 죽음', 올해 공연 주연 배우는 박근형·손병호 배우

콜롬비아 수도 보고타에서 펼쳐지는 긴박한 이야기, 영화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

전 세계 40여 곳 천장화를 분석하고 다양한 주제에 따라 집필한 책, '천장화의 비밀'

[디지털포스트(PC사랑)=방수호 기자] 2025년 1월에는 어떤 공연 · 전시와 신작 영화 개봉, 신간이 출간되는 지 알아보자.

뮤지컬 <베르테르>

올해 25주년을 맞은 국내 창작 뮤지컬 ‘베르테르’가 돌아온다. 뮤지컬 베르테르는 괴테의 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을 원작으로 하여 만든 뮤지컬로 2000년 11월 첫 공연이 올라갔다. 처음에는 원작과 동일한 제목이었으나 2013년 공연부터 현재의 제목으로 변경됐으며, 이번 공연은 20주년 기념 공연 이후 5년만에 성사됐다.

주인공 베르테르 역은 엄기준·양요섭·김민석 배우가 맡았고, 베르테르가 사랑하는 연인 롯데 역은 전미도·이지혜·류인아 배우가 맡았다. 뮤지컬 베르테르는 올해 1월 17일부터 3월 16일까지 디큐브 링크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뮤지컬 <고스트 베이커리>

‘고스트 베이커리’는 올해 처음 공연되는 국내 창작 뮤지컬이다. 뮤지컬 ‘번지점프를 하다’, ‘어쩌면 해피엔딩’, ‘일 테노레’ 창작진인 박천휴 작가와 윌 애런슨 작곡가가 각각 작사 및 작곡, 그리고 연출을 맡았다.

고스트 베이커리는 1969년 서울에서 최고의 제과점을 만들기 위해 허름한 가게를 계약한 ‘순희’와 그 가게를 지키는 옛 주인 ‘유령’이 치열한 다툼 끝에 동업을 결정하면서 생기는 이야기를 다룬다. 순희 역은 박지연·박진주·이봄소리 배우, 유령 역은 송원근·전성우·이재환 배우가 맡았다. 뮤지컬 고스트 베이커리는 2024년 12월 19일부터 2025년 2월 23일까지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공연된다.

연극 <세일즈맨의 죽음>

‘세일즈맨의 죽음’은 현대 희곡의 거장 아서 밀러의 대표작으로 1949년 발표된 이래 전 세계에서 여러 차례 공연이 이뤄졌다. 국내 공연에서는 이순재, 박근형을 비롯해 베테랑 배우들이 열연을 펼친 바 있다. 세일즈맨의 죽음은 와그너 상사에서 30년 넘게 일한 세일즈맨 ‘윌리 로먼’이 대공황이 다가오면서 겪게 되는 위기와 직업도 없이 방황하는 두 아들에 대한 실망감으로 한계에 이르자 가장 행복했던 과거로 도피하는 그의 이야기를 다룬다.

윌리 로먼 역은 박근형·손병호 배우, 린다 로먼 역은 손숙·예수정 배우, 비프 로먼 역은 이상윤·박은석 배우, 해피 로먼 역은 김보현·고상호 배우가 맡았다. 연극 세일즈맨의 죽음은 올해 1월 7일부터 3월 3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공연된다.

연극 <플레이위드 햄릿>

‘플레이위드 햄릿’은 2006년부터 ‘햄릿’을 주제로 삼아 다양한 형태로 공연을 제작한 극단 플레이위드의 연극이다. 셰익스피어의 햄릿을 전통적인 시각에서 벗어나 현대적으로 풀어내며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4명으로 분열된 햄릿의 자아를 배우 4명이 각각 맡아서 진실과 거짓을 분간하기 위해 고뇌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햄릿 블랙·다크 역은 박동욱·이상홍 배우, 햄릿 레드·앰버 역은 김도완·김영욱 배우, 햄릿 블루·그린 역은 임승범·서성영 배우, 햄릿 화이트·핑크 역은 허영손·신윤재 배우가 맡았다. 연극 플레이위드 햄릿은 올해 1월 23일부터 3월 16일까지 소극장 산울림에서 공연된다.

영화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이하 보고타)’은 ‘혈의 누’를 공동 집필했던 김성제 감독의 영화이며, 범죄·액션·느와르·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가 혼합됐다. 보고타는 1997년 IMF 여파로 가족과 함께 콜롬비아의 수도 보고타로 향한 ‘국희’가 현지의 한인 상인회 권력자인 ‘박병장’ 밑에서 위험한 일을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국희 역은 송중기 배우, 박병장 역은 권해효 배우가 맡았으며 이 외에도 이희준·박지환·조현철·김종수 등 연기파 배우들이 다수 출연한다. 개봉일은 2024년 12월 31일이다.

영화 <수퍼 소닉 3>

‘수퍼 소닉 3’는 세가(SEGA)의 게임 ‘소닉 더 헤지혹’ 시리즈의 실사 영화 세 번째 작품이다. 주인공 소닉의 속도감 있는 모습을 영화 속에서 잘 표현한 점과 개성적인 캐릭터들, 온 가족이 함께 보기 좋은 내용 등으로 인기를 끌어 3편까지 제작될 수 있었다.

수퍼 소닉 3에서는 소닉의 새로운 라이벌로 ‘섀도우 더 헤지혹’이 등장하는데 원작과 마찬가지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며, 성우는 ‘매트릭스’와 ‘존 윅’ 시리즈로 유명한 키아누 리브스가 맡았다. 수퍼 소닉 2에서 강력한 적으로 등장했던 ‘너클즈 디 에키드나’는 소닉의 동료로 활약한다. 수퍼 소닉 3는 올해 1월 1일 개봉한다.

책 <천장화의 비밀>

‘천장화의 비밀’은 미술사와 현대 미술 관련 전문가인 캐서린 맥코맥이 집필한 책이다. 건축과 예술이 결합된 천장화에 주목해 바티칸의 시스티나 예배당, 바르셀로나의 사그리다 파밀리아 대성당,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 등 전 세계 40여 곳의 천장화를 분석하고 종교·문화·권력·정치 등 주제에 따라 장을 나눠서 소개한 것이 특징이다. 200여 점에 달하는 도판으로 천장화를 감상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책 <도파민 밸런스>

‘도파민 밸런스’는 ‘당뇨병백과’, ‘설탕 중독’ 등 다양한 의학 관련 서적을 집필한 강남세브란스병원 내분비내과 안철우 교수의 책이다. 도파민에 대한 오해를 풀고 SNS·음식·쇼핑·도박 등 세상 속 다양한 자극에 중독된 이들이 중독 상태에서 벗어나 뇌를 본래 상태로 되돌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건강을 위해 필요한 음식과 불필요한 음식, 스트레스 관리 방법 등 일상에 도움이 되는 지식도 다수 담겨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포스트(PC사랑)’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