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혁신 스타트업 발굴·협업프로그램 '퓨처나인(FUTURE9)' 8기에 참여한 11개 기업의 비즈니스모델과 성과를 소개하는 데모데이(DemoDay)를 열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전날 서울 정동 1928아트센터에서는 ▲지엔터프라이즈(SME 택스테크서비스) ▲하이어다이버시티(국내체류 외국인 행정처리서비스) ▲온어스(배달라이더 사업자플랫폼) ▲튜링(수학전문 AI학습플랫폼) ▲나이비(음원감상 리워드서비스) ▲고고팩토리(모바일통신 가격비교플랫폼) ▲코넥시오에이치(개인사업자 신용평가) ▲링크업(온라인 주류유통 플랫폼) ▲셀파스(SaaS·IT기기 관리솔루션) ▲더브이플래닛(숏폼 자동화 마케팅) ▲에임인텔리전스(생성형AI 진단·취약점 탐지) 등 11개 업체가 참가했습니다.
주요 협업사례로 중소사업자를 위한 AI기반 숏폼광고 자동생성 서비스, KB페이(Pay) 내 음원감상을 통한 포인트 적립서비스, KB국민카드 고객 대상 리퍼폰 할인 프로모션이 소개됐습니다.
특히 수학전문 AI 학습플랫폼 튜링은 KB국민카드에서 출자 후 결성한 전략펀드를 통해 투자유치를 완료하고 청년 (Youth) 고객을 대상으로 카드이용대금 증대를 위한 중장기적인 협업을 준비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밖에도 셀파스 이지훈 대표는 '성장하는 B2B 카드결제 시장 및 해외 VCC(가상신용카드) 운영사례'를 KB국민카드 협업사례와 함께 발표했습니다.
에임인텔리전스 김하늘 공동창업자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인공지능'이란 주제로 생성형AI 산업 성장에 따른 AI 서비스의 위험성 및 진단, 모니터링에 대한 강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은 "이번 행사는 KB국민카드와 스타트업이 지난 8년간 펼친 동반성장과 미래혁신 노력과 함께 프로그램 성과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퓨처나인 프로그램이 스타트업 발전과 기업의 신성장동력을 이끌어내는 대표적인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