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빈, ‘턱관절 주사치료의 모든 것’ 오프라인 세미나 4월 개강

2025-02-24

19일 덴탈빈디지털교육원서

턱관절 장애 증상에 맞춘 다양한 치료법 제공

덴탈빈(대표 박성원, 서성동)이 오는 4월 19일(토) 덴탈빈디지털교육원에서 ‘턱관절 주사치료의 모든 것- 덴탈빈 Hands-on’ 세미나를 진행한다. 연자는 김영균 원장(케이구강악안면외과 치과의원)이 나선다.

세미나의 커리큘럼은 △턱관절장애 병인론, 발병기전 및 주의사항을 시작으로 △상담 기법 △환자의 모든 질문에 답하는 방법 △다양한 주사치료의 치료기전, 적응증 및 방법, 치료 예후 및 합병증 등의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Hands-on으로 △이측두신경전달마취 △프롤로 약제 조제법 △프롤로 주사 4-points inj △턱관절 보톡스 주사 등 김 원장만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강의가 구성되어 있다. 핸즈온 진행 시에는 1인 1세트로 두부 상반신 마네킹에서 특정 턱관절 치료법 이외 다양한 주사치료를 증상에 맞춰서 적절히 수행하는 실습을 해볼 예정이다.

연자로 나서는 김영균 원장은 “초진 시 임상검사, 방사선검사, 초음파검사 등을 이용하여 정확히 진단하고 턱관절병인론과 발병기전, 현재의 추정되는 진단과 치료계획, 턱관절 주의사항 등을 상세히 설명하고, 환자가 가장 불편해하는 증상들을 완화시키는 치료를 수행하면서 시간을 많이 할애해야 한다”라며, “초진 시 환자를 어떻게 대하는지에 따라서 재진과 치료계획에 대한 동의율이 높아질 것”이라고 전했다.

덴탈빈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는 턱관절을 주제로 오프라인에서 처음 진행하는 만큼 임상의들의 많은 관심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턱관절의 주사치료법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교보재 준비도 집중했다는 후문이다. 세미나 수료자 전원에게는 김영균 원장의 덴탈빈 턱관절 온라인강의를 정가 대비 50% 할인된 쿠폰을 증정하며, 오프라인 세미나 수료증이 발급되어 턱관절 자극요법지정 신청서 및 물리치료실 사진과 함께 대한치과의사협회로 접수 후 심평원 최종승인을 거쳐 턱관절 보험청구도 가능하다.

덧붙여 “이번 핸즈온 코스는 실제 임상 적용이 가능한 실습 과정을 강화해, 참가자들이 직접 주사 시술을 연습하고 전문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면서, “김영균 원장의 생생한 임상노하우를 통해 턱관절 장애의 진단 치료와 그 밖의 주사법 개념을 현장에서 배우고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자세한 사항은 덴탈빈 공식 홈페이지(www.dentalbe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