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사전적 의미로는 공식적인 입장을 언론에 제공하기 위하여 작성한 자료를 뜻합니다. 기자의 메일함엔 하루만 놓쳐도 페이지를 여러 개 넘겨야 할 만큼 많은 보도자료가 쌓입니다. 사실 메일함만 제대로 봐도, 트렌드를 읽을 수 있어요. 신상품부터, 새로운 캠페인, 모집 공고,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의 소식이 있거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쿠킹 기자의 메일함에 있는 메일 중 놓치면 안 되는 소식을 소개하는〈메일 읽어주는 기자〉입니다! 매주 목요일, F&B 관련 새로운 소식으로 업계 트렌드를 읽어보세요.

요즘 같은 무더위에는 달콤하고 시원한 커피가 필수처럼 느껴집니다. 팀홀튼의 시그니처 메뉴인 ‘오리지널 아이스캡’ 같은 음료면 갈증도 풀리고 당 충전도 할 수 있어 제격이죠. 마침 캐나디안 커피하우스 팀홀튼(Tim Hortons)이 7월 27일까지 일주일간 ‘오리지널 아이스캡’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팀홀튼 관계자는 “팀홀튼의 시그니처 메뉴인 ‘오리지널 아이스캡’으로 올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고 달콤하게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하게 됐다”고 설명합니다. 이번 행사는 팝업스토어인 롯데월드몰점을 포함한 전 매장에서 진행합니다. ‘오리지널 아이스캡’ M 사이즈를 기본으로 하며, 사이즈 변경 시에는 L 사이즈 500원, XL 사이즈 1000원을 각각 추가하면 1+1으로 같은 사이즈의 ‘오리지널 아이스캡’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스캡 챌린지와 팀홀튼 메이플 스탬프는 1잔씩만 적용되며, 다른 쿠폰과의 중복 적용은 불가능합니다.

롯데호텔 월드의 뷔페 레스토랑 ‘라세느(La Seine)’가 리뉴얼 오픈 2주년을 맞아 8월 한 달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라세느는 지난 2023년 8월 총 270여 개의 좌석과 5개의 별실을 갖춘 프리미엄 다이닝 공간으로 전면 재단장한 적이 있죠. 리뉴얼 2주년을 기념해 라세느는 8월 한 달간 주중 성인 점심을 기존 가격에서 20% 할인된 금액인 13만4400원(어린이 6만8000원)에 제공합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점심 및 저녁 식사 고객을 대상으로 ‘라세느’ 삼행시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식사 중 제공되는 응모지에 ‘라세느’로 삼행시를 작성해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됩니다. 추첨을 통해 라세느 투어 상품권(롯데호텔 서울 또는 월드, 부산, 제주 각 2매씩), 롯데호텔 월드 숙박권, 델리카한스 케이크,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 2매, 롯데시네마 관람권 2매 등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당첨자는 9월 중 개별 안내됩니다.

1997년 멕시코에 설립된 테킬라 브랜드 ‘클라세 아줄’에서 새로운 제품 ‘블랑코 아후마도(Blanco Ahumado)’를 국내 공식 출시했습니다. 블랑코 아후마도는 섬세한 스모키향을 가진 데킬라입니다. 증류 후 2개월 미만의 숙성을 거치는 가장 원초적인 테킬라 등급인 ‘블랑코’와 불에 그을린 스모키한 향을 의미하는 에스파냐어 ‘아후마도’를 결합한 이름이죠. 불의 열기로 아가베를 오랜 시간 굽는 멕시코의 전통적인 메즈칼 제조공법을 바탕으로, 블루 아가베 본연의 맑고 순수한 맛과 메즈칼 특유의 스모키한 캐릭터가 조화를 이룬 제품입니다. 이번 신제품은 7월 25일~27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서울 바앤스피릿쇼’에서 최초로 공개합니다. 25일은 비즈니스 데이, 26~27일은 퍼블릭 데이로 진행하며, 박람회 동안 총 30병만을 특별 할인가로 판매합니다.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게스트 바텐딩도 진행합니다. 블랑코 아후마도, 플라타, 레포사도 테킬라를 활용한 2종의 한정판 칵테일(2종 모두 하루 30잔 한정 판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하림이 어떤 요리든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 ‘더미식(The미식) 요리양념’ 10종을 출시했습니다. 요리 완성에 필요한 모든 양념을 한 팩에 담은 만능 양념 제품이죠. 직접 요리를 만들어 먹고 싶지만 바쁜 일상으로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을 위해 개발했습니다. 무엇보다 양념장 하나를 만들기 위해 마트에서 재료부터 잔뜩 사와야 하는 수고로움을 덜어주기 때문에, 요리 초보자는 자신 있게, 숙련자는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요리양념은 한국인이 즐겨 먹는 ‘된장찌개’와 ‘바지락순두부찌개’, ‘차돌순두부찌개’, ‘부대찌개’, ‘매운탕’, ‘청국장’은 물론이고 메인 요리인 ‘제육볶음’, ‘갈치조림’, 그리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제격인 ‘순한맛 떡볶이’, ‘매운맛 떡볶이’ 양념까지 총 10종으로 구성했습니다. 정성껏 우려낸 육수와 신선한 재료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레토르트 특유의 인위적이고 텁텁한 맛과 냄새가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스탠딩 파우치 형태의 상온 제품으로, 휴대와 보관이 편리한 점도 장점입니다.

오뚜기가 프리미엄 만두 브랜드 ‘X.O.’의 신제품 ‘X.O. 물만두 새우’를 출시했습니다. ‘X.O. 물만두 새우’는 지난 2022년 선보인 ‘X.O. 물만두’에 이은 두 번째 물만두 제품이기도 합니다. 탱글탱글하게 씹히는 새우의 식감과 입안 가득 퍼지는 진한 새우향이 특징이죠. 또 부드러운 만두피 속에 촉촉한 만두소를 가득 넣어 깊은 감칠맛을 살렸으며, 만두피가 쉽게 퍼지지 않는 쫄깃한 식감을 자랑합니다. 조리법도 쉽습니다. 끓는 물에 5분간 조리하면 손쉽게 물만두를 즐길 수 있으며, 만둣국이나 만두전골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한 메뉴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현재 ‘X.O. 만두’는 교자·굴림만두·군만두·슈마이·손만두·감자떡만두·딤섬 등 다양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뚜기 관계자는 “앞으로도 ‘X.O. 만두’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송정 기자 song.jeong@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