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기로운 의사생활’ 양석형과 추민하의 결혼 소식이 알려져 화제다.
7일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이하 ‘슬의생’) 측은 스핀오프 시리즈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하 ‘언슬전’) 공개를 앞두고 공식 소셜미디어(SNS) 계정에 “율제 공식 홈페이지 OPEN”이라는 글과 함께 게시물을 작성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율제병원 공식 홈페이지 링크와 함께 “99학번 교수님들부터 종로 율제의 새로운 소식들까지 만나보세요”라는 문구가 담겼다.
홈페이지 링크가 공개됨과 동시에 깜짝 소식이 알려졌다. 바로 ‘슬의생’ 당시 커플로 이어졌던 산부인과 교수 양석형(김대명)과 레지던트 추민하(안은진)의 결혼 소식이다.

홈페이지 내 ‘동문 소식’ 란에는 ‘[사내 경조사] 산부인과 곰곰커플, 드디어 결혼?!’이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너무너무 좋은 소식을 들고 왔다”며 “율제병원 산부인과 내에 유명한 양석형X추민하 사내커플이 드디어 결혼을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결혼 너무 축하드린다. 진심으로 행복하시길 바란다. 앞으로의 신혼생활이 기대된다”고 작성했다.

양석형, 추민하 커플은 극중 커플로 이어지긴 했으나, 엄마의 반대와 여러 이유로 인해 결혼은 못할 것 같다는 우려가 많았다. 그러나 시즌2가 종영한 지 약 4년만에 알려진 이들의 결혼 소식은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허락을 도대체 어떻게 받은 거야?” “시즌3 나오나? 아니면 ‘언슬전’ 특별 출연?” “그냥 이유 없이 저런 글 올리진 않았을 텐데…진짜 뭐 나오나?” 등의 반응을 보냈다.
한편 ‘슬의생’의 스핀오프 시리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 생활’은 의사생활을 꿈꾸는 레지던트들이 입덕부정기를 거쳐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담은 드라마다. 오는 12일 첫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