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반 2/3 개강, 토요일반 2/8 개강
실장 및 팀장급 치과위생사 대상... 4명 정원
㈜브레인스펙(대표 김민정)이 오는 2월부터 병원 컨설턴트 양성 과정을 월요일, 토요일반으로 나눠 총 8주간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병원 컨설턴트를 목표로 하는 실장 및 팀장급 치과위생사를 대상으로 하며, 각 반의 수업 정원은 4명으로 제한된다.
총 8주간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병원에서 요구하는 다양하고 복잡한 경영 및 직원관리와 같은 문제들을 컨설팅 과정을 통해 해결해 줄 수 있는 병원 컨설턴트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과정에서는 김민정 대표 및 브레인스펙 병원 컨설턴트들이 연자로 나서 1주에 3시간씩 총 8주 동안 병원의 경영 과제를 해결하고, 전략적 업무 개선, 시스템 도입 등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코칭을 진행한다.
월요일반은 2월 3일 개강하며, 토요일반은 2월 8일 개강한다. 커리큘럼을 자세히 살펴보면 △병원 경영 진단 △병원 내부 진단과 분석 △컨설팅계획 및 제안서 수립 △컨설팅 프로젝트(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프로세스 진단과 실행계획 수립 △컨설팅 모의과제 발표 등이다.
브레인스펙의 경영 트레이닝법을 기반으로 하는 해당 교육 과정에서는 고객과 컨설턴트 간의 강한 유대관계 및 신뢰관계를 높여 컨설팅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진단 도구 활용 방법도 A to Z로 배울 수 있다. 병원 서비스 진단을 통한 효율적인 예약 관리와 진료 서비스 프로세스 구축 방법 및 전략도 이번 교육의 주요 내용이다.
또한 수강생들이 쉽게 교육에 따라올 수 있도록 병원 진단 및 분석을 통한 제안서 작성-진단 및 분석-매뉴얼 구축-업무 개선-교육 등 사이클 전체를 다루면서 단단한 기본기를 만들고, 실습과 프로젝트 중심으로 경험을 쌓고, 과제 수행을 통해 경쟁력 있는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병원 컨설턴트 양성 과정을 이수하게 되면 브레인스펙의 예비 병원 컨설턴트로 참여할 기회와 함께 멤버 비즈니스 교류 등 강력한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김민정 대표는 “이번 교육 과정은 병원 컨설턴트로서의 역할과 이해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교육생들은 다양한 실습과 프로젝트를 통해 경쟁력 있는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병원 컨설턴트 양성 과정’ 수강 신청은 덴탈브레인(www.dentalbrain.co.kr)에서 받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브레인스펙(010-3618-2080, 카카오톡 ID: 브레인스펙)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