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 잡플래닛을 운영하는 브레인커머스는 3월 19일 다섯 번째 'Flag.'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Flag.'(이하 플래그)는 브레인커머스 임직원과 잡플래닛을 이용하는 구직자의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1년째 운영하고 있는 공식 세미나다. 5회차 플래그는 3월 19일 오후 7시부터 삼성동에 위치한 브레인커머스 라운지에서 오프라인 및 온라인(ZOOM)으로 동시 진행된다.
온라인 학습 플랫폼 클래스101의 최고제품책임자(Chief Product Officer, CPO) 겸 최고전략책임가(Chief Strategy Officer, CSO) 윤민정 리더가 이번 플래그의 연사로 나선다. 윤 리더는 토스의 사용자 성장 총괄(Head of User Growth)을 역임한 바 있다.
강연에서는 스타트업 및 성장 지향적인 기업들이 제품의 성장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과 조직 운영 방법을 다룬다. 윤 리더는 '성장'을 단순한 특정 팀의 역할이 아닌 기업 전반의 성장 전략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데이터를 활용한 제품 전략 수립과 조직 재구성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강연 종료 후에는 Q&A 세션을 통해 참석자들과의 소통이 진행된다.
특히 제품 팀을 운영하면서 성과 개선을 고민하는 프로덕트 리더, 제품 성장 목표를 가지고 있지만 지표 정체를 겪고 있는 프로덕트 매니저, 데이터 기반으로 프로덕트 전략 수립에 기여하고 싶은 데이터 분석가 등에게 적합한 세미나다.
참가 신청은 2월 25일 오후 오픈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오프라인 참석자에게는 간단한 저녁 식사가 제공된다. 참석자 간 네트워킹 세션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 종료 후에는 모든 참석자에게 강연 자료가 제공될 예정이다.
브레인커머스 관계자는 "이번 플래그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성장 전략을 고민하는 제품 담당자들에게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직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업계 전문가들과의 교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yuniy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