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해외네트웍으로 화장품뷰티산업 지역발전에 중추적 역할
지난 16일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IBITA 윤주택 회장은 (사)충북화장품 산업협회 김홍숙 회장,(사) 청주화장품 산업협회 이경숙 회장과 함께 한국 화장품 뷰티 산업의 해외전시 및 IBITA네트웍을 통한 수출 확대의 협력 강화를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특히,IBITA와 CACI,CJC 3자간의 MOU 체결로 한국의 뷰티 산업 세계화 노력에 중추적인 역할과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IBITA는 유럽 등 GCC 19개국의 관련된 지식, 경험 및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CACI와 CJC는 각 단체 회원사의 화장품 뷰티 산업 시장 동향과 IBITA가 주관하는 해외전시 등 수출 혁신에 대한 적극협력과 공유함으로써 상호 공생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것으로 전망했다.
“IBITA는 우수한 해외네트웍이 화장품 뷰티 산업의 미래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밝힌 윤주택 회장은 불확실한 한국정세에 우리기업들의 책임감, 창조적 과학 발전등에 투자의 핵심 분야로 정해야 한다” 라고 강조했다.
IBITA 윤주택 회장은 GCC(Global Cosmetics Cluster) 한국대표부 및 이태리볼로냐 한국관 대표부로서 한국 화장품 뷰티 기업의 해외 수출에 대한 지원과 협력뿐만 아니라, GCC.EU가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하여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IBITA가 주관하는 45개국 75개 해외 전시회를 통해 함께 공존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라고 덧붙였다.
(사)충북화장품산업협회 김홍숙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체결로 IBITA와 상호 협업을 통해 한국과 중동 및 유럽의 정보를 서로 공유함으로써, 한국과 중동 및 유럽 내 관련 비즈니스 활성화를 촉진하고자 한다.”라며 “아울러, 한국 화장품 더마 제품 제조 브랜드 협력사 상품의 중동 및 유럽 진출과 수출 기회를 적극 지원하는 데 의미가 있다고 밝히며 향후 IBITA를 통해서 다른 대륙까지 포함, 국제적 협력관계를 더욱 활발히 전개할 계획이다.” 라고 전했다.
(사)청주화장품산업협회 이경숙 회장은 IBITA와의 업무협약으로 “청주시 인디브랜드사등 화장품시장의 세계적인 K-Beauty 흐름과 더불어 청주 중소 화장품기업들이 세계적인 브랜드화로 발전 시켜나가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면서 앞으로 IBITA와 긴밀한 협력을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해외전시 관련한 문의사항은 (사)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IBITA 해외전시사업팀, 02-6268-2606 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장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