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한양행(000100)은 8월 대한약사회와 맺었던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약국 판매용 실속형 건강기능식품 8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건기식 8종은 눈·뼈·간 및 토탈관리 등에 적합한 ‘기본 케어’, 두뇌·인지, 항산화, 수면, 피부에 집중한 ‘특화 케어’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전국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연질캡슐·정제·분말 등 다양한 제형으로 구성했다.
기본 케어 라인에서는 루테인지아잔틴과 아스타잔틴 함유로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한루테인지아잔틴’, 고함량 칼슘 영양제 ‘유한K2칼슘’을 선보였다. 또한 밀크씨슬 등을 통해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한밀크씨슬’ 고함량 비타민D3와 비타민 K1·K2를 함유한 ‘유한고함량D3K2’도 나왔다. 특화 케어 라인은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유한포스파티딜세린’, 피부건강을 위한 ‘유한콜라겐’, 리포좀 형태로 글루타치온 흡수력을 높인 ‘유한글루타치온’과 식물성 멜라토닌과 테아닌으로 수면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한멜라토닌’ 4종이다.
유한양행은 이번에 내놓은 건기식 8종이 약사의 전문성과 소비자들을 위한 합리적 가격을 동시에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약국은 소비자가 믿고 찾는 공간”이라며 “이번에 출시한 약국용 실속형 건강기능식품 8종이 약사의 전문성과 복약지도를 통해 소비자들의 건강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