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고객중심 문화 정착 '고마워' 교육 프로그램 운영

2025-05-2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이 고객중심 문화 정착을 위한 '고마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임직원의 고객중심 사고 내재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고마워'는 고객중심 마인드셋 워크숍의 줄임말로, 고객중심 사고 내재화를 목표로 KB손해보험이 지난 2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1박 2일로 진행되는 이 과정은 기존의 이론 위주 교육에서 벗어나 실제 업무현장에서 마주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습니다. '경험, 성찰, 개념화, 실행' 순으로 이어지는 경험학습 방법론을 기반으로 KB손해보험이 자체개발한 이 교육과정은 저작권 등록(등록번호 제 C-2025-011029호)도 마쳤습니다.

‘고마워’ 과정 1일차에는 ‘고객’의 입장과 ‘고객경험 디자이너’로서의 경험을 서로 주고받으며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2일차에는 1일차의 경험을 바탕으로 성찰과 감사표현 그리고 실천다짐을 통해 고객중심 사고를 자연스럽게 내재화할 수 있게 돕습니다.

‘고마워’ 교육 프로그램은 내년 상반기까지 총 60차수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며 2400여명의 직원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전사적인 고객중심 사고 확산과 조직문화 정착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의 긍정적인 기여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중심 마인드셋이 업무 전반에 스며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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