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젠, 근육 성장 촉진 건기식 임상서 근육량 증가 입증

2024-11-25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케어젠이 근감소증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근육 성장 촉진 건강기능식품 임상 시험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확보했다.

케어젠은 인도에서 근감소증 환자 8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근육 성장 촉진 건강기능식품 마이오키(MyoKi)에 대한 임상에서 근효율성이 개선되는 결과가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임상 시험에서는 근육량 및 근력 개선과 신체 기능 향상, 호르몬 지표의 변화를 관찰했다.

케어젠이 공개한 임상 결과에 따르면 임상 시험군 94.6%의 근골격량은 2.52% 개선됐다. 임상 시험군 97.3%의 체지방을 제외한 순수 근육량 또한 2.56% 증가했다.

임상 시험군 94.6%의 6m 걷기 속도 또한 평균 12.4%(0.19m/s) 개선됐다. 왼손 악력은 5.2%, 오른손 악력은 6.2% 증가했다.

케어젠 관계자는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들도 근감소증 치료제에 대한 임상을 진행하지만 운동성 개선은 관찰되더라도 근효율성이 개선되는 결과를 확보하기는 어렵다"며 "케어젠의 MyoKi는 3개월의 치료 기간을 통한 임상에서 두 결과가 모두 확인됐다"고 전했다.

케어젠은 임상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확보함에 따라 미국 식품의약국(FDA) NDI 승인을 신청할 예정이다. 향후 마이오키를 의약품으로 개발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한편 케어젠은 최근 인도 AKUMS와 주요 제품 공급 계약을 맺으며 인도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sykim@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