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예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이하 사당귀)’의 MC 전현무가 ‘연봉 만 배 상승’에 대한 진실을 밝힌다.
‘사당귀’는 오는 15일 전현무에 대한 이야기가 이어진다. 그는 화제가 됐던 ‘연봉 만 배 상승’과 관련한 진실을 밝힌다. 전현무를 롤모델로 삼고 있는 후배 김진웅이 현재의 아나운서 출연료를 언급하며 전현무에게 프리랜서 선언 이후 연봉이 만 배 이상 상승한 상황에 대한 진위를 물은 것이다.
앞서 전현무가 한 프로그램에서 달라진 수입을 묻는 말에 “아나운서 연봉보다 만 배 이상”이라고 말했던 만큼 모두의 관심이 쏠린다. 이에 전현무는 “사실 만 배 이상인지 몇 배인지는 정확히 모른다”며 “아나운서 시절 연봉과 현재의 연봉은 아예 비교가 안 된다. 그리고 그만큼 세금도 많이 내고 있다”고 고백한다.
이와 함께 전현무는 후배에게 프리랜서를 많이 권하느냐는 질문에는 “나조차 쉽지 않은 선택이었다”고 운을 뗀 후 “주변에 프리랜서를 적극추천하고 있는 프리랜서를 하게 되면 내가 원하는 자리에서 역량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전현무는 자신의 발음을 자랑하며 남다른 자부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는 “연예인 중 나같이 발음이 좋은 사람은 없다. 재미있고 진행을 잘하는 사람은 많지만 정확한 발음은 아나운서 출신을 못 따라간다”고 말했다.
전현무 ‘만 배 연봉’의 진실은 KBS2 ‘사당귀’에서 방송된다. ‘사당귀’는 매주 일요일 오후 KBS2에서 오후 4시40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