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과 BTS의 컬래버레이션에 대한 기대감이 피어난다. 하이브가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LAFC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
LAFC는 24일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기업 하이브가 LAFC와 협력해 10월 29일 BMO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첫 번째 2025 MLS컵 플레이오프 홈 경기를 후원한다. 이는 하이브와 MLS의 사상 첫 파트너십”이라고 밝혔다. LAFC는 “로스앤젤레스, 한국, 그리고 LA의 문화적 정체성을 정의하는 한국적 영향력의 강력한 유대감을 기념하게 된 것”이라고 이번 스폰서십의 의미를 설명했다.

스폰서십의 일환으로, 하이브와 LAFC는 플레이오프 경기 중 BMO 스타디움에 K팝의 정수를 선사하는 특별 팬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LAFC는 “한국식 요리와 하이브 아티스트들의 노래에 맞춰 펼쳐지는 조명쇼가 더해져 경기장은 K팝 열기로 가득 채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구단은 “LAFC 서포터들에게 하이브 브랜드를 정의하는 몰입형 팬 참여를 경험하도록 하고, K-컬처가 로스앤젤레스에 미친 영향을 기념하며, 문화, 음악, 그리고 커뮤니티가 어우러진 이 특별한 밤을 도시 전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방시혁 하이브 회장은 “음악과 스포츠는 국경과 언어를 초월하는 힘을 가지고 있으며, LAFC는 한국과 미국, 그리고 전 세계를 연결하는 새로운 다리를 만들었다”면서 “로스앤젤레스의 풍부한 다양성과 한국 문화의 유산이 LAFC를 하이브의 첫 MLS 협업을 완벽한 파트너로 만들었다. LA 팬들과의 유대감을 더욱 강화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LAFC 공동 회장 래리 프리드먼은 “하이브의 첫 메이저 리그 사커 파트너로 선정되어 영광이다. LAFC는 열정적인 팬 문화의 힘을 잘 알고 있으며, 하이브도 LAFC와 같은 열정과 헌신을 공유한다”며 “우리는 BMO 스타디움에서 K팝의 에너지와 우리 클럽과 LAFC의 포용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하이브와 LAFC를 정의하는 글로벌 정신을 보여주는 잊지 못할 경험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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