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 지속적 업무 능력 향상 지원

2024-10-24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치과전문가 커리어매칭 덴탈스퀘어가 ‘치과위생사 경력 및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컨소시엄(이 컨소시엄)’에 참여한다.

이번 컨소시엄은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서울특별시회(회장 김선경·이하 서치위)와 에이스트럼(대표 원다정) 그리고 독일 치과 솔루션 기업 뒤르덴탈 등 3개 단체 및 회사가 치과위생사의 지속 가능한 경력 개발을 목표로 협약을 맺어 이뤄졌다. 협약식은 지난 10월 14일 서울회 사무국에서 진행됐다.

덴탈스퀘어는 이번 협약으로 치과위생사 직무교육 홍보와 교육을 담당할 예정이다. 치과위생사 대상 교육과정을 홍보하고 운영하는 것은 물론, 이번 협약의 실행에 힘을 더한다는 계획이다. 덴탈스퀘어 측은 “치과위생사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이번 협약이 교육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이스트럼과 뒤르덴탈은 시스템과 툴을 활용한 실습 중심 교육으로 치과위생사들이 최신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서치위 김선경 회장은 “이번 협약이 치과위생사들이 경력 단절 없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본회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