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성준 기자] 식품·외식업계가 28일 선보인 신제품을 소개한다.

농심이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협업의 일환으로 농심몰에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라면 디자인을 반영한 스페셜 제품을 한정 출시한다. 농심은 작품 속 라면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스페셜 제품을 준비했다. 신라면컵 디자인에 ‘케이팝 데몬 헌터스’ 주인공인 ‘루미’(RUMI), ‘미라’(MIRA), ‘조이’(ZOEY) 캐릭터를 입혀 각 2개씩 총 6입 세트로 구성됐다. 농심은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농심몰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스페셜 제품 총 1000세트를 판매할 계획이다. 구매 리뷰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농심 선물세트도 증정한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경북 구미 교촌치킨 1호점에서만 선보였던 ‘치룽지’ 2종을 전국 가맹점으로 확대 출시한다. ‘치룽지’는 교촌 역사가 시작된 구미 교촌치킨 1호점에만 판매하는 특화 메뉴다. 현장 방문 고객들의 전국 출시 요청이 이어지자, 교촌은 이를 반영해 전국 가맹점으로의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치룽지’는 얇게 편 국내산 닭가슴살에 쌀 알갱이를 입혀 바삭하게 튀긴 치킨 스낵이다. 고소한 쌀 튀김옷과 교촌 시그니처 시즈닝을 더한 메뉴로, 허니시즈닝을 더한 ‘허니치룽지’와 레드시즈닝으로 풍미를 살린 ‘레드치룽지’ 2종으로 구성됐다.

롯데웰푸드가 전북 고창군과 협업해 가을 시즌 한정판 제품 ‘고창 고구마 시리즈’를 선보인다. 지난해에 이어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 2탄’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카스타드, 마가렛트, 빈츠, 빵빠레 등 롯데웰푸드 대표 브랜드에 고창 꿀고구마의 달콤함을 담아냈다. 제품 라인업은 △카스타드 꿀고구마 라떼 △명가 찰떡파이 꿀고구마 △마가렛트 꿀고구마 라떼 △빈츠 꿀고구마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미니 꿀고구마 △ABC 초코쿠키 꿀고구마 △말랑카우 꿀고구마 우유 △ZERO연양갱 꿀고구마 △빵빠레 꿀고구마 △찰떡아이스 꿀고구마 △납짝호떡 꿀고구마 △프리미엄 패스츄리 꿀고구마다. 전체 12종으로 지난해 부여 알밤 시리즈 10종보다 2종을 더 늘렸다.
오뚜기가 ‘렌지에 돌려먹는 임연수구이’를 출시했다. 별도 손질이나 해동 없이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완성되는 제품이다. 임연수구이에 맞춘 특수 공법을 새롭게 적용해 특유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 촉촉한 수분감과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특히 염지 과정에서 기존에 사용해온 녹차, 강황, 생강 추출물과 더불어 새롭게 청귤과 미향을 추가해 비린 맛을 잡아냈다. 1팩(70g) 기준 95㎉에 단백질 12g을 함유해 칼로리에 대한 부담 없이 단백질 보충이 필요한 소비자에게도 적합하다. 1입(70g)과 5입(70gx5)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됐으며 공식 자사몰 ‘오뚜기몰’을 비롯한 각종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롯데칠성음료가 RTD 주류 ‘로제 청하 스파클링’이 패키지와 맛을 리뉴얼한다. 롯데칠성음료는 ‘로제 청하 스파클링’ 주 소비층인 20-30대 젊은 여성들이 케이크 등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 가볍게 술을 즐길 수 있는 상황에서 디저트 와인처럼 쉽게 음용할 수 있도록 맛과 향을 개선했다. ‘디저트 와인처럼 향기롭고 달콤한 탄산 청하’라는 콘셉트로 리뉴얼한 ‘로제 청하 스파클링’은 기존 엘더베리 청징 농축액을 사과 청징 농축액으로 변경해 잘 익은 적사과향과 같은 달콤한 맛과 향을 강조했다. 라벨 등 패키지는 기존 진한 분홍색을 보다 연분홍빛으로 변경해 시각적 부드러움과 함께 풋풋한 감성을 강조했으며, 출고가와 알코올 도수 7도는 그대로 유지한다.
신세계면세점이 싱글몰트 위스키 디스틸러 김창수와 함께 단독 한정판 ‘김창수 위스키 Travel Exclusive(트래블 익스클루시브)’를 선보인다.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스페셜 에디션으로 총 138병 한정으로 출시됐다. 김창수 디스틸러가 엄선한 유럽산 올로로소 셰리 쿼터캐스크에서 4년3개월 숙성한 싱글 캐스크 위스키로, 일반 캐스크보다 작은 쿼터캐스크의 빠른 숙성 반응을 통해 한층 깊고 밀도 높은 풍미를 구현했다. 알코올 도수 50.8도의 캐스크 스트렝스로 병입돼 원액 그대로의 향과 맛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일부에 라이 몰트(Rye malt)를 사용해 독창성과 차별성을 더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 치킨 브랜드 bhc가 새로운 사이드 메뉴 ‘콰삭 슈림프’와 ‘카이막 치즈볼’을 출시한다. 이번 사이드 신메뉴는 치킨과 함께 즐길 때 새로운 재미와 맛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콰삭 슈림프’는 새우살을 바삭하게 튀겨낸 사이드 메뉴다. ‘콰삭킹’ 특유의 크럼블을 더했으며 스윗 하바네로 소스를 함께 제공한다. ‘카이막 치즈볼’은 터키 전통 유제품인 ‘카이막’이 들어간 치즈를 사용해 다른 브랜드에서는 맛볼 수 없는 부드럽고 진한 풍미를 구현했다. bhc 대표 시즈닝을 더한 ‘뿌링 카이막 치즈볼’은 카이막 크림의 부드러움에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입혀 색다른 조합을 완성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농심 대표 제품을 뚜레쥬르 감성과 레시피로 재해석한 신제품 4종을 선보인다. 뚜레쥬르는 주요 라인업인 케이크, 빵에 농심 인기 스낵인 ‘킥, 깡, 링’ 시리즈를 접목했다. 바나나킥을 활용해 ‘초코에 바나나킥 케이크’로 선보인다. 화이트 시트 사이로 바나나 크림과 초코 가나슈를 샌드해 바나나킥의 달콤하고 폭신한 맛을 케이크로 구현했다. 바게트에 먹태깡을 더한 ‘먹태깡 바게트깡’은 청양마요, 고추장마요의 두 가지 맛으로 선보인다. ‘양파링 도넛’은 양파링의 맛과 모양을 그대로 담아냈다. 도넛 겉면에는 양파링 과자 분말을 더했다. ‘고구마깡 뀌니아망’은 뀌니아망 위에 고구마 다이스를 카라멜라이징해 얹고 검은깨를 뿌려 완성했다.

이마트가 ‘요즘 해녀’라는 명칭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정민, 진소희 거제해녀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경남 거제시 덕포어촌계 해녀들이 직접 잡아올린 프리미엄 수산물을 대형마트 중 단독 판매한다. 프리미엄 수산물은 이마트 매장 및 이마트 모바일앱 내 ‘오더투홈’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산지에 찾아가야만 맛볼 수 있던 당일 채취 자연산 수산물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이다. 대표 상품으론 양식이 불가능해 100% 자연산으로만 채취되는 돌멍게(600g), 수심이 깊은 곳에서 자라는 바위굴(300g)이 있다. 이외에도 뿔소라(1㎏), 홍합(1㎏), 자연산 문어 등 다양한 프리미엄 수산물을 판매한다.
제주신라호텔이 일식당 ‘히노데’와 올 데이 다이닝 ‘더 파크뷰’에서 가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올 데이 다이닝 ‘더 파크뷰’에서는 ‘핫 디쉬’부터 ‘디저트’까지 모든 섹션에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가을 셰프 컬렉션’ 메뉴를 추가한다. 가을 셰프 컬렉션으로는 △숯불에 구운 문어구이 △파로 닭고기 샐러드 △자연송이 전가복 △낙지 하가우 △미조레 아에 △마롱 포와르 등이 있다. 일식당 ‘히노데’에서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가을 한정 코스 메뉴 ‘아키노카제(가을바람)’를 선보인다. △단감 시라아에 △송이 도빙무시 △제철 생선회 △제철 술찜 △튀김요리 △스시 5종과 부채새우 성게 나베 △자색 고구마 아이스크림 등으로 구성됐다.

코카-콜라가 월트디즈니 컴퍼니(이하 디즈니)와 협업해 ‘스타워즈’ 캐릭터를 담은 ‘코카-콜라 x 스타워즈 한정판 에디션’ 490㎖ 캔 4종을 출시한다. 1955년 미국 디즈니랜드 리조트 개장과 함께 시작된 코카-콜라와 디즈니의 70년 인연을 바탕으로 기획된 글로벌 콜라보레이션 제품이다. 스타워즈 대표 캐릭터 4인과 각 캐릭터를 상징하는 명장면을 패키지 디자인에 담았다. 코카-콜라 오리지널에는 ‘오비완 케노비’와 ‘만달로리안’을, 코카-콜라 제로에는 ‘다스베이더’와 ‘C-3PO’를 적용했다. 디자인 전면에는 스타워즈 주요 장면이 담긴 일러스트를 담고, 반대면에는 코카-콜라와 스타워즈 로고를 배치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일동후디스가 하이뮨 아미노포텐 신규 라인업으로 전문 운동선수를 위한 고함량 아미노산 ‘하이뮨 아미노포텐 파워에너지’를 출시했다. 빠른 근육 회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필수 아미노산 9종과 비필수 아미노산 14종을 함유한 제품이다. 1회 섭취 시 아미노산 5500㎎을 섭취할 수 있다. 특히 에너지 생성을 돕는 아미노산인 알라닌과 프롤린을 4950㎎ 함유했으며, 여기에 고강도 운동 중 지치지 않은 에너지 공급을 위해 탄수화물도 41g 더했다. 또한 188㎉로 바나나 2.4배의 에너지를 낼 수 있다. 시네트롤(수박과피추출물)과 비타민 미네랄 7종도 함께 담았으며, 제로 트렌드에 맞춰 카페인, 지방, 당류는 제로 설계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캡 형태 에너지젤 파우치 제품으로 휴대성과 보관 편의성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