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스트, 수주 릴레이에 위탁급식 신규 수주 34% 성장

2025-02-28

연간 매출액 50억원 이상 대규모 사업장 수주 실적 상승세

B2B 위탁급식 전문 기업 푸디스트가 위탁급식 사업 부문에서 연이어 수주 성과를 올리며 지난해 신규 수주 실적이 2023년 대비 34% 성장했다고 밝혔다.

또한 올해 푸디스트의 1월과 2월 위탁급식 신규 수주 실적 역시 전년 동기 대비 70%를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푸디스트는 잇단 수주 릴레이에 힘입어, 위탁급식 실적 호조세를 이어간다는 구상이다.

지난해 푸디스트가 신규 수주한 위탁급식 사업장은 군부대, 병원 및 장례식장, 프로축구단 등의 사업장이 전체 37%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푸디스트는 각 사업장에 최적화된 영양과 레시피를 설계하는 맞춤형 서비스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난해부터 수주다각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이 주효하게 작용하면서 전문급식 서비스 운영을 확대해가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연간 매출액 50억 이상의 대규모 사업장에서의 수주 실적도 두드러졌다. 지난해 푸디스트는 △전국 롯데백화점 중 14개 구내 식당 △스플라스 리솜 워터파크 내부 6개 식음사업장을 턴키(일괄 수주)로 수주하는 등 대형 사업장 수주에서 좋은 성과를 냈다. 오랜 업력을 통해 쌓은 위탁급식 운영 안정성 역량을 입증함과 동시에 탄탄한 성장동력을 확보했다.

올해에도 푸디스트는 맞춤형 푸드서비스에 집중하며, 전문급식 사업장과 컨세션 사업장 수주를 강화하고 수주다각화에 한층 힘을 실을 계획이다. 이미 올들어 덕유산휴게소와 고창고인돌휴게소의 식음사업장 및 편의시설 운영권을 획득하고, 하이원리조트 호텔 및 콘도 내부 6개 식음사업장 수주에 성공했다.

김상태 푸디스트 FS개발사업부장은 “고물가 시대, 런치플레이션 현상 등 요인으로 단체 급식업계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수주 경쟁 또한 치열해지고 있다”며 “고객사별 맞춤 역량을 한 차원 끌어올려 전문급식 및 컨세션 업장에서 사업 확대를 가속화하고 수주 행진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