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 고위험 환자군 구강관리 전략 제시

2025-04-10

5월 18일 춘계보수교육 개최

중환자실 입원환자, 임플란트 시술 등 실무 중심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회장 윤경옥)가 오는 5월 18일(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남촌강의실에서 ‘2025년 춘계보수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임상 현장에서 치과위생사의 감염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최신 감염관리 지침과 실무 적용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보수교육에서는 △중환자실 입원환자 대상 구강관리 및 감염관리 지침(문소정 교수, 연세대학교 치위생학과) △임플란트 시술과 감염관리(이정삼 원장, 웃는하루치과) 등 실무 현장에서 반드시 숙지해야 할 핵심 주제가 다뤄질 예정이다.

특히 고위험 환자군을 대상으로 한 구강관리 전략과 임플란트 시술 과정에서의 감염예방 가이드는 임상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 관계자는 “이번 춘계보수교육은 단순한 이론 전달을 넘어, 실제 임상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감염관리 지식과 전략을 공유하는 실용적인 교육의 장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치과위생사의 감염관리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궁극적으로는 국민 구강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소개했다.

이번 교육은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보수교육 점수 4점이 인정되며, 선착순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등록은 4월 14일부터 5월 9일까지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 홈페이지( http://www.ksicpdh.org)를 통해 가능하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