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차 '블랙 밀크티' 누적 판매 8000만잔…에베레스트 1085배 높이

2025-04-13

공차코리아는 지난 2012년 국내 출시한 '블랙 밀크티' 판매량이 누적 8000만잔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약 12㎝ 높이인 블랙 밀크티 컵을 쌓아 세우면 누적 판매량 기준 약 9600㎞에 달한다. 이는 8848m인 에베레스트 보다 1085배 가량 높다.

현재 공차의 밀크티 판매 비중은 전체 매출 가운데 약 60% 수준이다. 공차코리아는 티의 정통성을 기반으로 트렌드를 반영한 혁신적인 메뉴를 지속적으로 추구한 것이 판매량 증대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공차가 밀크티 원조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 요구에 맞춰 새롭게 티를 재해석하는 것은 물론 차에 대한 전문성은 잃지 않았기 때문”이라면서 ”밀크티 매력을 알리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신메뉴 개발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희석 기자 pioneer@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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