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잇더컴퍼니(대표 김봉근, 이유경)가 영국 파이낸셜타임즈가 선정한 ‘2025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 500’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잇더컴퍼니는 평가 기간 내 매출성장률 502%를 달성하며 선정된 500개 기업들 중 전체 109위, F&B부문 2위라는 우수한 성과를 기록했다.
파이낸셜타임즈는 글로벌 리서치 전문기관 스태티스타와 함께 매년 아시아 태평양 13개국 기업을 대상으로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인 상위 500개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이번 평가는 2020년부터 2023년까지 매출성장률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잇더컴퍼니는 ‘함께 먹다’라는 의미를 담은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고객의 먹거리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먹거리와 관련된 다양한 요소들 (▲환경문제 ▲건강 ▲편리성)을 통합적으로 해결하는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초기에는 육아 가정을 타깃으로 한 육아맘을 위한 먹거리 큐레이션서비스 ‘맘마레시피’ 브랜드를 출시하며 육아맘 선물 시장을 리딩했다. 이후 먹거리에 컨셉, 스토리를 더한 건강한 먹거리 시장으로 확장했다. 잇더컴퍼니는 상온유통 가능 밀키트인 ‘끼니키트’, 블록 형태로 즐기는 즉석국 ‘컵쿡에브리데이’ 제품으로 건강한 간편식을 제공한다.
끼니키트 제품은 세계 최초로 상온 보관이 가능한 밀키트로 국내외 특허등록을 하며 차별화를 이뤘다. 전자레인지용 밥솥을 개발해 간편성을 극대화했으며, 기존 밀키트 시장의 가장 큰 문제인 냉장·냉동 유통 보관 문제 및 유통기한 문제를 해결, 폐기율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며 국내외 혁신상을 수상하며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전략작물 제품개발 지원사업에 참여기업으로 선정되며 건강하게 만든 맘편한쫀득이 제품을 확장하며 건강한 간식으로 우리밀의 소비 촉진에 앞장서고 있다.
김봉근, 이유경 잇더컴퍼니 공동대표는 “글로벌 경쟁력이 더욱 중요해지는 시기에 아시아·태평양 고성장 기업 500에 선정된 것은 잇더컴퍼니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게 평가 받았음을 보여주는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전세계에 컨텐츠와 푸드가 결합된 한국적인 식문화를 전하는 K컨텐츠푸드 대표기업으로 제품을 고도화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해 K푸드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잇더컴퍼니는 단순한 간편식 제조업체가 아니라 소비자의 식사 경험을 혁신하는 기업으로 지역과 상생하며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잇더컴퍼니, ‘SIRHA Lyon 2025’ 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