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이래 최고순위⋅최고점수로 ‘우수등급’ 획득

용산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성기욱, 이하 ‘공단’)은 ‘2025년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용산구공단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된 2024년도 지방공기업 경영실적평가에서 창립 이래 최고 순위와 최고점수로 ‘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전국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2024년도 실적을 기준으로 진행됐으며 성기욱 이사장 취임후 전국 순위 35위에서 5위로, 서울시 내 순위는 24위에서 5위로 도약하며 괄목할 성과를 거뒀다.
특히 성기욱 이사장 취임 이후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내실 있는 운영 성과가 이어지면서, 2년 연속 ‘우수’ 등급을 달성하는 성과로 이어졌다. 이는 공단의 종합적 역량이 꾸준히 발전하고 있으며 공공서비스 품질과 경영 효율성 모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음을 시사한다.
평가의 주요 기준은 국정과제인 ▲저출생·지방소멸 극복지원 노력 ▲지방공공기관 혁신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극화 해소 노력 ▲디지털 기반 경영 ▲재무건전성 강화 등이 포함됐다.
공단은 성기욱 이사장의 적극적인 혁신 노력과 선제적 안전관리, 대내외 소통을 통한 고객중심 경영, ESG 경영실현 등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공단은 국정과제 실현을 목표로 고객서비스 품질관리와 경영 효율화를 위한 수익성 개선,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126명으로 구성된 제1기 고객참여자문단을 운영해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 및 참여경영을 실현했으며, 사업구조혁신 및 적극적인 신규사업 유치를 통해 재무건전성 강화와 경영 효율화를 이루었다.
또 시설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훈련을 세분화하고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재난 대응체계를 고도화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와 같은 실적에 힘입어 공단은 국가재난관리 유공 국무총리표창, 환경업무추진 유공 환경부장관표창 등 다수의 정부 표창을 수상했으며 고객만족, 윤리·인권, 사회공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진 경영체계를 고도화한 결과 전문기관으로부터 총 20개의 대외인증을 획득했다.
성기욱 이사장은 “2년 연속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은 용산구청, 구의회,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 그리고 공단직원 모두의 헌신과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경영혁신으로 구민의 행복증진과 용산구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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