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보건복지부, ‘시니어 디지털 스쿨’ 업무 협약

2024-10-04

[화이트페이퍼=최승우 기자] 카카오가 4일 경기도 성남시 카카오판교아지트에서 보건복지부와 ‘시니어 디지털 스쿨’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시니어 디지털 스쿨은 기존 카카오페이의 시니어 금융 교육 ‘사각사각페이스쿨’의 커리큘럼 및 교육 지역이 확대된 프로그램이다. 디지털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고령층을 위해 전용 교재 제작 및 배포, 교육을 지원한다.

카카오와 보건복지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시니어 맞춤형 교육 교재 10만 부 배포 ▲전국 노인종합복지관 등 시니어 기관 100곳 방문 교육 ▲디지털 교육 키트 제공 등 다각도로 협업할 예정이다.

시니어 맞춤형 교육 교재는 ▲가족·친구와 즐겁게 소통하기 ▲원하는 곳으로 편안하고 빠르게 이동하기 ▲스마트폰으로 쉽고 안전한 금융 ▲공공서비스도 방문 없이 편리하게 등 4개 장으로 구성된다. 또한 카카오톡, 카카오T, 카카오페이, 복지로 등 생활·공공 서비스 사용법을 교육한다.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은 “사회 전반의 디지털 기기 보급 확산에 따라 어르신들의 불편이 우려되는 상황”이라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내실 있는 디지털 교육이 이뤄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권대열 카카오 CA협의체 ESG위원장은 “디지털 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앞으로도 시니어 분들의 의견을 주의 깊게 청취하고 이들의 일상을 편리하게 돕도록 효율성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꾸리겠다”고 전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