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사전적 의미로는 공식적인 입장을 언론에 제공하기 위하여 작성한 자료를 뜻합니다. 기자의 메일함엔 하루만 놓쳐도 페이지를 여러 개 넘겨야 할 만큼 많은 보도자료가 쌓입니다. 사실 메일함만 제대로 봐도, 트렌드를 읽을 수 있어요. 신상품부터, 새로운 캠페인, 모집 공고,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의 소식이 있거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쿠킹 기자의 메일함에 있는 메일 중 놓치면 안 되는 소식을 소개하는〈메일 읽어주는 기자〉입니다! 매주 목요일, F&B 관련 새로운 소식으로 업계 트렌드를 읽어보세요.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한 달도 남지 않았죠. 수험생을 응원할 선물을 고민하고 있다면, 뚜레쥬르의 ‘OPEN YOUR LUCK’는 어떠세요. ‘행운의 열쇠(LUCK-KEY)’를 통해 합격의 기운과 응원의 마음을 선물한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네잎클로버와 열쇠 디자인을 적용한 패키지는 마치 합격 상자를 여는 듯한 구조로 눈길을 끕니다. ‘LUCK-KEY 찹쌀떡 세트’는 고구마·흑임자·백앙금·단팥 등 네 가지 맛으로 구성돼 있으며, 3구·6구·9구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행운 담은 전통 엿’은 땅콩·생강·호박 맛 3종으로 준비됐습니다. 케이크 제품으로는 ‘생초코초코 케이크’, ‘쿠키 바닐라 생크림 케이크’, ‘러블리 블랙 포레스트’ 등이 수험생 응원 버전으로 출시됐으며, 11월 13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캐나다 토론토를 커피로 표현한다면 어떤 맛일까요. 팀홀튼이 ‘시티 캠페인’의 세 번째 메뉴로 라떼 ‘토론토’를 선보였습니다. ‘시티 캠페인’은 캐나다 주요 도시의 매력을 커피 한 잔으로 표현하는 프로젝트로, 앞서 ‘몬트리올’과 ‘밴쿠버’가 선정됐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토론토’는 피칸프랄린 시럽을 베이스로 한 시그니처 라떼로, 벨벳 텍스처의 레드 초콜릿 크림 위에 화이트 초콜릿으로 메이플 리프 문양을 새겼습니다. 깊고 부드러운 초콜릿 크림 풍미에 피칸의 고소함이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토론토 프리퀀시 챌린지’도 진행합니다. 행사 기간 커피 ‘토론토’를 주문하고 스탬프 3개를 모으면 에코백을 증정합니다.

도넛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소식도 있습니다. 던킨이 프리미엄 도넛 라인 ‘원더스(Wonders)’ 론칭 1주년을 맞아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엽니다. 26일까지 ‘해피 버라이어티 데이(HAPPY VARIETY DAY)’ 이벤트를 통해 9900원으로 약 2.6kg 버킷에 도넛을 가득 담을 수 있습니다. 제한 시간은 1분이며, 종류별로 1개씩만 담을 수 있습니다. 낮 12시부터 선착순 40명까지 참여 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24일까지 매장 구매 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를 진행해 1등 30만 원, 2·3등 20만 원, 4·5등 1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6~10등에게는 텀블러·리유저블 보틀·랑그드샤·약과 등이 담긴 럭키 박스를 증정합니다. 또한 이벤트 참여 인증 시 ‘던킨 선셋 콜드컵’을 선물합니다.

외국인 구매 1위 상품과 세계적 트렌드가 만났습니다. GS25가 ‘요즘(YOZM) 저당 말차 그릭요거트’를 단독 판매합니다. 최근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한국식 요거트’가 K-푸드의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면서, ‘요즘 그릭요거트(블루베리)’는 올해 1~9월 외국인 식품 매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에 GS25는 ‘요즘(YOZM) 그릭요거트’에 세계적인 ‘말차코어(Matcha-core)’ 트렌드를 더해 프리미엄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제주산 말차를 사용해 말차 본연의 향과 풍미를 살리고, 원유와 유산균만으로 꾸덕한 식감을 구현했습니다. 천연 감미료 알룰로스로 떫은맛을 줄이고 당류를 2g으로 낮췄습니다. 가격은 4700원으로, 지난 15일 출시 후 하루 만에 3000개 이상 판매되며 요거트 카테고리 매출 2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1월 30일까지 2+1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갑자기 낮아진 기온에 딱 어울리는 신메뉴 출시 소식도 있습니다. 본가네국밥(본설렁탕)은 겨울 시즌에 맞춰 제철 보양식 메뉴 2종을 선보였습니다. ‘통영굴국밥’과 ‘통영굴떡국’으로, 국내산 통영 굴을 사용해 깊고 진한 국물 맛과 신선한 풍미를 살렸습니다. 굴은 칼슘·철분·아연 등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와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단백질과 글리코겐 함량이 높고 열량이 낮아 성장기 어린이나 노년층에게도 좋은 겨울철 보양식으로 꼽힙니다. ‘통영굴떡국’은 굴과 떡이 어우러져 시원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선사하며, 주문 시 미니 공깃밥이 함께 제공됩니다. 두 메뉴 모두 겨울 시즌 한정으로, 가격은 1만1000원입니다.
송정 기자 song.jeong@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