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멤버십 기반 글로벌 숙소 원가 예약 플랫폼 올마이투어닷컴이 일본 아웃바운드 여행사 한큐교통사와 협력해 한국 여행 번들링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한큐교통사는 일본 3대 여행사 중 하나로, 1948년에 설립된 한큐한신홀딩스 그룹의 자회사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한큐교통사의 항공 티켓과 올마이투어닷컴이 보유한 국내 프리미엄 숙소를 결합하여 에어텔, 송영 서비스, 액티비티 등 다양한 옵션을 포함한 번들링 패키지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방한 일본인 여행객 수는 약 322만 명으로, 이는 중국에 이어 외래 방한객 수에서 2위를 기록한 수치다. 그러나 방한 시장에서 국내 OTA(온라인 여행사)의 숙소 예약 비중은 여전히 낮은 편이다. 이에 따라, 많은 일본 현지 여행사들이 한국 관광 패키지 숙소 상품을 해외 OTA에 의존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올마이투어닷컴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사의 차별화된 호텔 네트워크와 API 연동 기술력을 활용해 한-일 여행 시장의 디지털 전환(DX)을 이끌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또한, ‘글로벌 B2B 클라우드 채널링 솔루션’을 통해 한큐교통사의 수기 예약 시스템을 개선하고, 예약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이번 협력은 또한 올마이투어닷컴이 일본 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현지 OTA 및 여행사와의 협업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올마이투어닷컴은 동북아 1위의 B2B 베드뱅크로 도약하기 위해 중화권과 동남아시아를 포함한 120개 이상의 B2B 파트너사와 함께 해외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정현일 올마이투어닷컴 공동대표는 “이번 협력은 일본 최대 아웃바운드 여행사인 한큐교통사에 디지털 전환을 통한 숙소 예약 솔루션을 제공하고, 한국 여행 상품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를 계기로 한-일 간 여행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고, 향후 일본 OTA 및 여행사들과의 협력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올마이투어닷컴, 홍콩 지사 설립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