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제1회 NPS 포럼 개최

2024-07-01

-상생의 연금개역을 위해 지속 가능한 연금제도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

-전북도, 청년 관심 이끌기 위한 청년 일자리 상담부스 및 신나는 예술버스 문화공연도 신행

국민연금공단은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공단 본부에서 연금개혁의 공론화 분위기 조성과 지역상생의 사회적 책임을 위한 ‘제1회 NPS포럼’을 연다.

이번 NPS포럼은 ‘모두가 누리는 상생의 연금’ 구현을 위해 국내 전문가 단체와 학술적 의견 교류 및 정책적 논의를 진행하며 미래세대와 공감대 형성을 통한 연금개혁의 공론화 분위기 조성에 목적을 두고 있다.

포펌은 전문학회 컨퍼런스, 7대 사회보험 연구 협의체 공동세미나, 공단 미래사업 관련 세미나로 구성됐다.

미래 가입자를 위한 마법천자문 관련 특별행사와 전북특별자치도 후원으로 청년들의 관심을 이끌기 위한 청년 일자리 상담부스 및 신나는 예술버스 문화공연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사회보험제도별 제도·기금의 지속가능성 모색, 연금개혁의 공론화의 의미와 연금개혁의 전망 등을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기금의 국내·외 쟁점 등 정책 과제의 학술적 의견을 공유하고 젊은층의 의견 수렴을 위한 소통의 장도 함께 마련된다.

권문일 국민연금연구원장은 “국민연금개혁은 청년, 노인세대, 미래세대의 노후를 지키기 위해서 반드시 이뤄야 하는 시대적 과제”라며 “분야별 전문가들의 연금개혁과 기금 등에 관한 학술적 의견 공유 및 엠지세대와의 소통의 장 마련으로 연금개혁의 공감대 형성과 긍정적 인식이 확산되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명수 기자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