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가주 레이싱, ‘DKR GR 하이럭스’로 2026 다카르 랠리 정상 겨냥

2025-12-13

토요타 가주 레이싱 W2RC(World Rally-Raid Championship) 팀이 DKR GR 하이럭스, 그리고 더욱 강력해진 드라이버 라인업을 앞세워 2026 다카르 랠리(2026 Dakar Rally) 정상을 겨냥한다.

오는 2026년 1월 3일부터 17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개최되는 ‘2026 다카르 랠리’에 나서는 토요타 가주 레이싱 W2RC 팀은 년 연속 제조사 챔피언이라는 금자탑의 기록을 이어가며 통산 네 번째 다카르 랠리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도전의 중심에는 새로운 차량이 있다. ‘DKR GR 하이럭스(DKR GR Hilux)’는 토요타의 상징적인 픽업트럭 하이럭스를 기반으로 제작된 이 머신은 극한의 오프로드 레이스를 위해 환골탈태했다. 비틀림 강성을 높이면서도 무게는 줄인 신형 튜블러 섀시(Tubular)를 기반으로 한다.

특히 다카르 랠리의 환경에 맞춰 극한의 부하를 견딜 수 있도록 변속기를 강화했으며, 정비가 시급한 랠리 특성을 고려해 정비 효율성(Serviceability)도 대폭 개선했다. 이 차량은 토요타의 파트너인 오버드라이브(Overdrive)의 엔지니어링 팀이 개발을 주도했다.

새로운 차량에 합을 이루는 토요타 가주 레이싱 W2RC의 드라이버 라인업 역시 화려하다. 지난해 다카르 랠리에서 종합 2위를 차지하며 맹활약했던 헹크 라테간(Henk Lategan)과 브렛 커밍스(Brett Cummings) 조가 202번 차량에 탑승해 우승을 정조준한다.

‘영건’도 합류한다. 미국의 신예, 세스 킨테로(Seth Quintero)는 앤드류 쇼트(Andrew Short)와 함께 203번 차량의 스티어링 휠을 잡는다. 루키임에도 지난 대회에서 스테이지 우승과 종합 톱10 진입에 성공했던 킨테로는 한층 성숙한 기량으로 기대감을 더한다.

호주 출신의 ‘다카르 레전드’ 토비 프라이스(Toby Price)의 합류다. 다카르 랠리 바이크 부문 2회 우승자인 프라이스는 TGR 팀에 전격 합류하며 4륜 부문에서의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프라이스는 베테랑 내비게이터 아르망 몽레온(Armand Monleon)과 호흡을 맞춘다.

2026 다카르 랠리는 사우디아라비아 홍해의 항구 도시 얀부(Yanbu)에서 출발해 리야드를 거쳐 다시 얀부로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된다. 약 5,000km의 기록 계측 구간(SS)을 포함해 총 15일간의 대장정이 펼쳐지며 ‘마라톤 스테이지’ 또한 이틀 연속 포함된다.

한편, 토요타 가주 레이싱 W2RC 팀은 이번 시즌에도 레드불(Red Bull) 및 재생 연료 기술을 지원하는 렙솔(Repsol) 등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모터스포츠의 지속 가능성 또한 선보일 에정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