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1억 RD의 영업비밀노트' 작가 이효영 "비 전공자 가능성 보여주고파"

2024-10-02

Q: 이효영 작가의 첫 집필작, ‘한샘 1억 RD의 영업비밀노트’ 소개 부탁드린다.

이 책은 한샘 RD로서 성공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실질적인 전략에 대해 일을 잘하는 RD(리하우스 디자이너)들의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실무적인 내용과 인테리어 디자이너로서 고객 상담, 실측, 디자인 설계, 시공 감리 등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다루고, 비 전공자도 1억 RD로 성장할 수 있게 영업에 대한 노하우와 마음관리에 대해 작성했다.

Q: 마케팅 전문가이자 화장품 기획, 개발 전문가로서 인테리어 분야에 처음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인테리어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는 집을 매매하게 되면서 인테리어가 주는 효과를 직접 체험하고 마침 또 동생이 한샘 인테리어를 오픈하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관심을 가지게 됐다.

화장품 기획 일을 하면서 '아름다움'에 대한 개념이 단지 외모나 피부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삶을 둘러싼 공간까지 확장된다는 점이 인상깊었으며 인테리어는 사람들의 일상과 직접적으로 연결된 공간을 아름답게 만들어 삶의 질을 향상시켜준다는 것이 매력적으로 다가와 시작했다.

마케팅 관점에서 볼 때, 공간의 활용과 디자인은 사람들의 소비 경험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한샘 리하우스 디자이너들의 이탈율이 높고 대리점 직원들의 동기부여나 그에 관한 교육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마음에 책을 집필했다.

Q: 어스뷰 타임즈 출판사 대표로써 어스뷰 타임즈의 창립 배경과 주된 목표는 무엇인가?

어스뷰 타임즈(Earthview Times)를 창립하게 된 배경에는 '사람들과 더 깊이 연결되고, 지속 가능한 가치를 전파하고자 하는 열망'이 있었다. 마케팅과 화장품 기획을 해오면서 단순히 제품을 넘어서, 사람들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정보와 콘텐츠를 공유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됐다.

이에 어스뷰 타임즈의 주된 목표는 사람들에게 삶의 질을 높여주는 의미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다. 당사의 출판물은 주로 건강, 아름다움, 라이프스타일, 그리고 지속 가능한 삶의 방식과 관련된 주제들로 구성하여 독자들이 자신의 삶과 주변 세상을 새롭게 바라볼 수 있는 통찰력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싶다. 또한 이를 통해 더 나은 삶의 방향을 찾는 데 기여하는 것이 어스뷰 타임즈의 목표다.

Q: 출판을 하면서 화장품 기획/개발과 다른 도전이나 배움이 있다면?

가장 큰 차이점은 콘텐츠를 통한 감정적 연결과 창의적인 스토리텔링이라는 점이다. 화장품 기획은 제품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물리적 효과와 경험을 고려하는 과정이지만, 출판은 그보다 깊은 차원의 소통, 즉 독자의 감정과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과정으로, 글을 통해 독자와 소통하고, 그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이야기를 만들어야 한다는 점에서 배운 것이 많았다.

Q: 앞으로 어스뷰 타임즈와 함께 실현하고자 하는 비전이나 목표는?

앞으로 어스뷰 타임즈와 함께 실현하고자 하는 비전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전달하는 다양한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다. 마케팅과, 화장품 기획 및 개발 전문가로서 그리고 이제는 출판업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모든 활동이 궁극적으로 소비자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연결하고 싶다.

무엇보다 사람들이 더 나은 삶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허브로 성장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건강, 아름다움, 지속 가능한 삶과 관련된 주제들을 다루고, 독자들이 실제 생활 속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

또한 현재 별도로 컨설팅도 하면서 운영 중인 화장품 회사의 브랜딩 활동 역시 어스뷰 타임즈의 비전과 깊이 연결되어 있기에 최종 목표는 화장품 브랜드, 출판, 그리고 마케팅을 결합해 소비자들이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통합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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