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털전환 스타트업 '프리핀스', 한국렌탈협회 대상 IR 성료

2024-10-02

렌털전환 스타트업 '프리핀스'가 한국렌탈협회를 대상으로 하는 기업설명회를 진행했다.

2일 렌털전환 전문기업 프리핀스는 서울 여의도 사옥에서 한국렌탈협회 대상 기업설명회(IR)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렌털 관련 기업이 한국렌탈협회에 IR을 진행한 건 프리핀스가 처음이다.

프리핀스는 한국렌탈협회 대상 기업설명회에서 자체 개발한 렌털산업에 특화된 ERP(전사적 자원관리) 솔루션을 소개했다.

상당수 중소 렌털회사들이 수기로 관리해온 대여·재고 자산 현황을 ERP 솔루션으로 전산화하면 한 눈에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어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다. ERP 솔루션으로 사업 성과 데이터를 관리하면 중소 렌털회사도 금융서비스를 수월하게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날 기업설명회에서는 렌털 방식을 도입해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고 싶은 제조·판매사에게 제공하는 렌털전환(RX·Rental Transformation) 컨설팅 사업이 큰 관심을 받았다.

신상용 프리핀스 각자대표는 "렌털전환 시장의 비전을 설명할 수 있는 기회를 준 한국렌탈협회에 감사하다"며 "국내 최대 렌털산업 협의체인 한국렌탈협회 회원사 성장에 기여하는 렌털사업 필승 솔루션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리핀스는 안마의자·안마베드를 취급하는 대형 렌털기업과 글로벌 식음료 프랜차이즈 회사, 건설사 등 다양한 고객사의 렌털전환 사업을 수주했다. 지난 6월에는 신용보증기금의 유망 스타트업 보증 제도인 '퍼스트펭귄'에 선정되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