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속껍질 영양 담은 ‘오트밀’ 출시

2025-09-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매일유업(대표 김선희·곽정우·이인기)이 오트음료 1위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의 신제품 ‘오트밀’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통귀리 영양의 핵심인 속껍질 ‘오트브란’을 80% 이상 함유해 고식이섬유·고단백 영양을 강화했으며, 음료에 이어 식사형 카테고리로 라인업을 확장했습니다.

‘어메이징 오트 오트밀’은 부산물이 아닌 독립 공정으로 생산한 오트브란과 롤드오트를 8:2 비율로 배합해 특유의 씹는 식감을 구현했습니다. 핀란드 청정 지역에서 재배한 오트를 원료로 사용했으며, 설탕·인공첨가물을 배제하고 자연 영양만 담은 것이 특징이라는 설명입니다.

제품은 150g(30g×5포)과 900g 대용량으로 출시됐습니다. 1회 섭취량(30g) 기준 식이섬유 3.7g, 단백질 4g, 칼슘 14mg을 제공합니다. 매일다이렉트와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며,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 신상위크 특가전과 무료 증정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국내 오트음료 시장 1위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인 입맛에 맞춘 프리미엄 오트밀을 선보였다”며 “오트브란의 차별화된 원료로 영양과 식감을 모두 잡은 만큼 바쁜 현대인들의 건강 간편식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