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한국 찾은 오픈AI 샘 올트먼 "너무 신납니다"

2025-02-03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가 3일 밤 11시 20분 서울 강서구 서울김포비즈니스항공센터(SGBAC)로 입국했다. 약 10명 안팎의 일행이 동행했으며, 승합차 5대를 이용해 서울 모처로 이동했다.

올트먼 CEO는 미소를 띤 얼굴로 손 인사를 건네며 SGBAC 앞에서 대기하던 취재진을 맞았다. 한국에 온 목적에 대한 질문에 올트먼 CEO는 "너무 신납니다(So exciting)"라고 짧게 답했다.

이어 최근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중국의 생성형 AI 서비스 '딥시크'에 대한 질문을 건네자 알트먼 CEO는 손을 활짝 피며 질문을 막는 모습을 보였다. 관련 질문에는 답변하지 않겠다는 의미로 해석됐다. 재차 질문을 하자 알트먼 CEO는 "굿"이라고 말하며 승합차에 올라탔다.

올트먼 CEO는 오는 4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리는 오픈AI의 개발자 콘퍼런스인 '빌더랩' 행사 참석을 목적으로 방한했다. 또 카카오의 AI 사업 설명회에도 깜짝 참석해, 오픈AI와 카카오의 협력 계획을 밝힐 계획이다. 또 이재용 삼성전자(005930) 회장, 최태원 SK(034730) 회장 등과도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