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머티리얼즈가 ‘2024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그린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하는 행사로 △그린경영 △품질경영 △안전경영 △탄소중립경영 △상생경영 등 9개 분야에서 경영 성과와 수행 실적이 우수한 기업·기관을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 시상식은 21일 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 호텔에서 열렸다. 그린경영부분 대상을 수상한 에코프로머티리얼즈를 포함해 총 35개 단체가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가 수상한 그린경영대상은 녹생경영 전략 수립 및 실천을 통해 환경오염 감소를 추진·달성한 기업이 대상이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연 2회 사업장 환경, 안전 진단 평가를 실시하는 등 환경 개선에 나서 2019년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 환경경영 관련 최고 의사결정권자를 대표이사로 하고 환경안전 담당 산하에 환경팀, 안전팀, 중대재해전담반 3개 조직을 두고 있다. 또 대표이사 주관으로 환경안전 합동점검, 환경안전 전문인력 양성 교육, 환경기술인 월례회 등을 진행한다.
김병훈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대표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친환경 공법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글로벌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고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