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여치, 세계 여성 치의와 교류 나서다

2025-09-17

대한여성치과의사회(이하 대여치)가 지난 5일부터 12일까지 상해에서 개최된 세계치과의사연맹 총회(이하 FDI 총회) 참석 여성 치과의사들과 교류에 나섰다.

대여치는 FDI 총회 기간 중인 지난 11일 열린 FDI의 분과위원회인 세계여성치과의사회(Women Dentist Worldwide) 총회(이하 WDW 총회)에 참석해 여성 치과의사로 사는 삶을 공유하고 타 국가의 현황을 알아보는 등 국제적 교류를 이어갔다.

이날 총회에는 장소희 대여치 회장, 이지나 고문, 김수진 수석 부회장, 정회인 국제이사, 신지연 총무이사, 정유란 공보이사, 김다솜 정책연구이사가 참석했다.

‘Pioneering Women in Dentistry - A Legacy of 25 Years, Shaping the Future of Dentistry Together’를 주제로 열린 이번 총회에서는 학술 및 커리어 세션, 패널 토론 등이 펼쳐졌다.

특히 세계 치과계 속에서 여성 치과의사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봄으로써 미래에 여성 치과의사들이 해야 할 역할도 짚어보는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날 총회에서 정회인 국제이사가 WDW 이사 재임에 성공했다. 정 이사는 지난 2022년부터 이사로 활동한 바 있다. 임기는 3년이다.

정회인 이사는 “대여치의 든든하고 따뜻한 지원에 힘입어 지난 3년간 세계여성치과의사회를 위해 봉사할 수 있어 감사했으며 앞으로 3년의 임기 동안 우리나라의 여성 치과의사가 세계 치과계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 밖에 창립 25년을 맞은 WDW의 신임 회장으로 Prof. Simona Dianisková(슬로바키아), 부회장으로 Dr. Khanyi Makwakwa가 선출됐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