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반도건설이 온라인 소통 채널 다각화 및 통합운영체제로 전환한 결과 당초 계획한 올해 목표치를 조기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반도건설은 공식 유튜브 채널인 ‘유보라 TV’와 작년 오픈한 웹진 ‘아카이브 반도(ARCHIVE B)’를 주축으로 그간 기업 브랜드 가치 향상과 MZ세대 고객 등과의 접점을 확대한 바 있다.
특히 반도건설은 작년말 기존 공식 채널들을 아우르는 웹진 ‘아카이브 반도’를 오픈한 후 허브 채널로 앞세워 다양한 채널에서 통일된 콘텐츠를 운영하는 통합운영체제로 전환했다.
통합운영체제 전환에 따라 소통 채널이 증가한 만큼 콘텐츠 통일성은 유지하되 각 채널 특성에 맞춰 이용 고객 눈높이에 맞춘 최적화 전략을 적용했다.
그 결과 유튜브 구독자는 올해 목표치 대비 110% 초과 달성했고 블로그는 올 상반기 방문 유입자 수가 전년 대비 160% 증가했다. 또 인스타그램 역시 통합운영 방식 도입 후 콘텐츠 통일성과 디자인 개편에 따라 팔로워가 증가하며 올해 목표치 대비 112% 초과 달성한데 이어 전체 채널 평균 130% 초과 달성했다.
이중 유튜브의 경우 45~65세대 유입량이 많았던 2024년과 달리 올해는 전체 조회자 중 31%가 25~34세대에 몰리며 MZ세대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대해 반도건설 관계자는 “MZ 선호도가 높은 전문 크리에이터 협업을 통해 부동산과 인테리어 관련 정보를 쉽고 전문성 있는 콘텐츠로 풀어낸 노력 덕분”이라며 “여기에 웹진 ‘아카이브 반도’에서는 유보라 단지 입주민이 직접 출연하여 기업이 아닌 소비자의 시각으로 단지에 대해 소개하는 ‘UBORA LIFE’도 인기다. 일반적인 기업 홍보 영상과 달리 실제 입주민이 거주 중인 단지 내 커뮤니티는 물론 세대 설계 장점에 대해 진솔하게 다뤄 입주자 혹은 입주예정자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양방향 소통의 장점을 가진 온라인 소통 채널을 다각화해 내외부 이해관계자와의 스킨십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며 “MZ세대로 재편된 고객층의 눈높이에 맞춰 트렌드 정보, 부동산 상식, 기업뉴스를 고급스럽고 이해하기 쉬운 형태로 제공하기 위해 크리에이터와의 협업한 결과 올해 목표치를 상반기 조기 달성함에 따라 향후에도 진정성 있는 콘텐츠 제공에 힘쓸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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