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2026년 입병할 육군 기술행정병 ‘연단위’ 모집

2025-02-26

병무청은 2026년에 입영할 육군 기술행정병 중 6개 모집특기 7000여 명에 대해 올해 7월 중 지원서를 접수한다고 26일 밝혔다.

6개 모집특기 분야는 장갑차조종, K-55자주포조종, K-9자주포조종, 화생방제독, 차륜형장갑차운전, 일반의무 등이다.

기존 육군 기술행정병은 매월 지원서 접수 후 3개월 이내 입영하는데, 상반기에 입영 지원자가 몰리는 탓에 하반기에 지원율이 낮아져 연중 균형된 병력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나 2026년부터 입영할 6개 모집특기를 시범 분야로 지정하고 올해 7월 지원서를 접수해 10월에 연간 입영인원을 일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사람은 지원 시 선택한 입영희망월 중 최종 합격한 입영월에 입영한다. 1~2지망은 상‧하반기 입영월 중 각 1개씩 선택하고, 3지망은 희망자에 한해 미달된 입영월이 있을 시 무작위 지정된다.

자세한 모집 일정 및 세부 특기별 인원 등은 올해 6월 중 병무청 누리집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병무청 관계자는 “다음연도 입영대상자를 미리 선발함으로써 군에서는 선제적인 인사 관리를 통해 보다 안정적인 병력 운영이 가능해지고, 지원자는 병역 이행시기를 조기에 확정해 미래설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