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록히드마틴? 美상무장관 "방산업체 지분 인수 생각중"

2025-08-26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록히드마틴 등 주요 방산업체의 지분을 인수하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장관은 26일(현지 시간) CNBC와의 인터뷰에서 ‘정부와 거래하는 다른 기업과도 인텔과 같은 조치를 반복할 것이냐’는 질문을 받고 “국방 분야에 대한 대대적인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며 “트럼프 행정부 군사 지도부가 미국이 주요 방산업체 지분을 인수해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미 정부는 반도체 기업 인텔의 지분 9.9%를 인수했으며, 트럼프 대통령과 백악관 관계자들은 이 같은 지분 인수를 다른 기업으로 확대할 가능성을 시사해 왔다.

러트닉 장관은 대부분의 수익을 연방 계약에서 얻는 록히드마틴을 거론하며 “(록히드는) 기본적으로 미국 정부의 한 기관”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경제성 등에 대해서는 국방장·차관이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록히드마틴과 미 국방부는 관련 논평에 답하지 않았다. 록히드마틴은 2024년 기준 세계 매출 최고 방산기업이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인텔 지분 인수와 관련해 “나는 우리나라를 위해 이런 거래를 하루 종일 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케빈 해싯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이 다른 기업으로도 지분 인수를 확대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