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다임, 중소기업 위한 신규 과금형 모델 '구축과금형' 출시

2024-12-17

사이버다임(대표 김경채)이 중소기업의 초기 투자 부담을 낮춘 새로운 과금형 모델 '구축과금형'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현재 회사의 비정형 데이터 유출/유실 방지를 중요시하던 다양한 중소기업들이 클라우드 SaaS 기반 구독형 서비스인 과금형 제품을 도입하여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정책상 클라우드 환경을 사용하지 못하는 산업군이나 자체 서버 기반으로 데이터를 사내에 저장해야 하는 기업들은 서버 구매 등 초기 구축 비용 부담으로 인해 문서중앙화 솔루션의 도입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사이버다임의 ‘구축과금형’은 이러한 기업들의 고충들을 해결했다. 기존 구축형과 과금형의 장점만을 모아 새로운 하이브리드성 과금형 모델인 구축과금형을 출시하였다. 서버 구매와 소프트웨어 설치 비용을 월별 과금제로 초기 비용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고 자체 서버 기반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도면이나 디자인 등 대용량 파일을 다루는 기업에 빠른 속도와 안정성 등 고객 편의를 제공한다.

유지보수 부담도 줄였다. 사이버다임이 유지보수를 전담해 고객사의 IT 인프라 관리 부담을 최소화하고,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시스템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대규모 데이터도 빠른 속도로 처리할 수 있으며, 유지보수 비용이 월과금액에 포함돼 추가 비용 걱정 없이 안정적인 서버 운영이 가능하다.

사이버다임 김경채 대표는 "이번 구축과금형 모델은 초기 비용 부담으로 문서중앙화 솔루션 도입을 망설이는 중소기업들을 위해 설계됐다"며 "앞으로 AI 기반 기술 및 보안 강화를 위한 추가 기능을 탑재하여 문서 보안 시장에서 선도적인 통합보안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사이버다임은 1998년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출시한 이래 금융, 제조, 공공기관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솔루션을 공급하며 꾸준히 성장해왔다. 올해 5월에는 국내 투자사 크레센도에쿼티파트너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해 기술 혁신과 문서 보안 시장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