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엔티, 상품리뷰 자동분석 'AI상품평' 서비스 개시

2025-03-05

태광그룹 미디어 계열사인 티알엔의 T커머스 채널 쇼핑엔티는 고객의 구매 결정 편의성을 위해 인공지능(AI)을 통해 상품 리뷰를 자동 분석해 주는 ‘AI상품평’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AI가 수만 건의 상품 리뷰를 자동 분석해 최대 5개의 핵심 키워드를 추출하고, 이를 시각적으로 정리해 제공한다. 긍정 키워드는 핑크색으로 표시해 한눈에 리뷰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리뷰 내용을 요약해 제공하는 ‘리뷰 간추려 보기’ 기능도 제공된다. 고객들은 이를 통해 제품의 강점과 약점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포토 리뷰 중심의 정보를 통해 직관적인 쇼핑을 경험할 수 있다.

방송 상품의 경우 쇼호스트 음성을 활용한 ‘한 줄 요약’ 서비스를 추가해 제품의 핵심 내용을 간결하게 전달한다.

쇼핑엔티는 AI상품평 도입을 통해 정보 과부하로 인한 소비자의 고민을 줄이고 보다 효율적인 구매 결정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쇼핑엔티가 지난해 7월 도입한 ‘AI쇼핑톡’ 서비스도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이용 고객 100만명을 기록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서비스는 앱과 웹을 통해 고객과 채팅하며 상품 구매를 돕는 AI기반 서비스다. 실제 AI쇼핑톡을 통한 상품 관련 문의는 일 평균 500건 이상 들어올 정도로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뤄지고 있다.

또한 쇼핑엔티는 핵심 키워드를 중심으로 방송 내용을 요약해 제공하는 ‘AI방송요약’ 서비스를 통해 숏폼 콘텐츠에 익숙한 고객이나 시간이 부족한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조태홍 쇼핑엔티 조태홍 마케팅실장은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이번에 AI상품평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디지털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