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Instagram)에서 휴대폰으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새로운 영상 제작 앱 'Edits(에디츠)'를 출시했다.
Edits는 크리에이터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모든 플랫폼에서 모든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독립형 영상 제작 앱으로 최대 10분의 장시간 카메라 촬영 시간, 간편한 프로젝트 관리, 그리고 앱내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바로 공유 기능, 추가 워터마크 없이 원하는 곳에 게시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Edits는 클립 수준 편집, 자동 향상 기능, 그린 스크린 및 화면 전환과 같은 효과를 갖춘 프레임 단위의 타임 라인을 지원하며, 조회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에 대한 실시간 피드백을 제공한다.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메타(Meta)는 쇼츠 영상 제작에 필요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앱을 만들려면 크리에이터와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작년부터 여러 크리에이터와 협업하여 다양한 컨셉을 테스트하고 피드백을 반영해왔으며, 최근에는 크리에이터 그룹에게 사전 체엄 기회를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사용자의 피드백이 Edits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미 키프레임 지원, AI 효과 적용, 다른 사람과의 협업, 그리고 로열티 없는 다양한 글꼴, 텍스트 애니메이션, 전환 효과, 음성 효과, 필터 및 음악 옵션 기능 추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dits는 iOS 및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제공되며 다운로드 받아서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