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마케팅 전문 기업 차이커뮤니케이션이 AI 광고 성과 분석 플랫폼 'AIo for Ads'를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AIo for Ads는 네이버 '하이퍼클로바X'와 오픈AI의 'GPT-4o'를 연계한 생성형 AI 기반 통합 분석 서비스이다.
이번에 출시된 AIo for Ads는 지난해 선보인 AI 키워드 및 영상 분석 플랫폼 'AIo'를 고도화한 버전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인기 콘텐츠 등 실시간 트렌드 분석, 경쟁사 주요 키워드 비교, 전월 대비 광고 성과 분석, AI 기반 광고 성과 예측 기능 등이 있다.

AIo for Ads는 정형 데이터 중심의 기존 광고 성과 분석 도구와 달리 자체 생성형 AI 데이터 수집·정제 플랫폼 'CHAIN'을 활용해 비정형 데이터까지 포함한 통합 분석 환경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포털 및 SNS상의 브랜드 검색량, 키워드 변화 추이와 사용자 반응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해 광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AIo를 도입한 고객은 별도의 플랫폼을 사용하지 않아도 실시간 트렌드와 광고 성과를 대시보드에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광고 전략 수립과 의사결정의 효율성이 향상되고, 마케팅 업무 전반에서 높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차이커뮤니케이션 관계자는 "AIo for Ads는 단순히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것을 넘어 인사이트 기반의 전략적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하는 고도화된 플랫폼"이라며 "특히 AI를 통한 광고 성과 예측 기능은 타 플랫폼과 차별화되는 핵심 요소로, 이미 여러 고객사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업무 효율성과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고도화할 계획"이라며 "AI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마케팅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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