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체인증 생략, 사용자 경험의 질적 향상
앱 설정 관리로 간편한 기능 활성화 가능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G마켓이 자사의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에 '원 클릭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여 고객 결제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이 시스템을 통해 G마켓과 옥션 모바일 앱에서 스마일페이를 사용하는 개인회원들은 결제 비밀번호나 생체인증 없이도 바로 결제를 완료할 수 있게 된다.

사용자는 G마켓 모바일 앱 내 '나의 쇼핑정보' 아이콘을 클릭해 '앱 설정 관리'에서 '원 클릭 결제 사용' 기능을 활성화하면 된다. 이 기능을 한 번 설정하면 옥션 앱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되어 간편한 사용이 가능하다. 시스템 도입으로 빠른 결제가 가능해졌을 뿐만 아니라, 이상거래 탐지 시스템(FDS)을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이 이루어져 안전성도 함께 향상되었다.
이 기능은 G마켓 앱 버전 v10.7.2 이상과 옥션 앱 v8.670 이상에서 사용 가능하며, 사용자 설정에 따라 언제든지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쇼핑 시 입력해야 했던 비밀번호나 생체인증 단계를 생략함으로써 사용자 경험을 한층 높여 준다.
G마켓 관계자는 "이번 원 클릭 결제 도입으로 고객들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어 만족도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계속해서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