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크 네트웍스가 ‘2025 스마트제조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에 참가해 산업용 이더넷 광케이블을 선보인다. 플루크네트웍스는 플루크 안에서도 통신·케이블과 관련된 계측기를 만드는 사업부로, 이번 발표에서 스마트퀄리티 세션을 통해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IoT, 산업 자동화에서 현장에서 혈관으로 통하는 통신선 및 케이블에서 문제가 발생할 시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특히 IT 전문화가 이루어지지 않은 공장의 경우 외부 환경이 열악한 경우가 많으며, 고압 전선이나 모터가 돌아가면서 발생하는 자기장 등 제조업에서 통신 및 기계 작동을 연결하는 가장 기본 사항인 ‘케이블’에서 안전 문제나 공장 가동이 멈추게 되는 문제를 야기한다.
대한민국 제조 산업의 미래를 조망하는 2025 스마트제조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스마트 제조의 최신 기술과 전략을 공유하고 업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혁신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인공지능(AI), 디지털 트윈, 협동로봇, 머신비전, 산업용 통신 등 스마트 제조의 핵심 기술이 집중 조명되며, 실시간 질의응답과 토론 세션으로 참가자들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한다.
![](https://www.hellot.net/data/photos/20250207/art_17391693201923_e58660.jpg)
올해 행사에서는 제조업의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전략을 심도 있게 다루며, AI 및 데이터 기반 자동화 솔루션이 가져올 변화에 대한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업계 선도 기업과 전문가 발표를 통해 참가자들은 최신 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제조업 혁신 방향을 모색할 기회를 얻게 된다.
플루크 네트웍스는 이번 온라인 컨퍼런스에서 ‘산업용 이더넷 광케이블 이론 및 올바른 테스트 방법’을 소개한다. 발표자로 나서는 문건호 플루크 네트웍스 이사는 광케이블 구조와 커넥터 구조를 포함한 산업용 이더넷 케이블 이론을 설명하고 이에 따른 중요 안전 정보를 전달한다. 케이블 문제를 줄이기 위한 산업용 케이블 표준을 기준으로 올바른 테스트 검·인증법을 제시해 산업 현장에서 안전사고에 따른 대비 방책 및 산업 환경에서의 광케이블 모범 사례도 공유할 예정이다.
2025 스마트제조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은 웨비나 플랫폼인 두비즈(https://dubiz.co.kr/Event/335)에서 등록할 수 있다.
헬로티 구서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