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오일뱅크, 팔란티어와 AI 공정안전관리 플랫폼 구축

2025-02-11

HD현대(267250)오일뱅크가 팔란티어의 인공지능(AI) 거대언어모델(LLM)을 활용한 공정안전관리 학습 플랫폼을 구축했다.

HD현대오일뱅크는 글로벌 빅데이터 기업인 팔란티어와 협업해 맞춤형 공정안전관리 학습 플랫폼인 ‘공정안전관리(PSM) 스킬업 챗봇’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PSM 스킬업 챗봇’은 팔란티어의 LLM 플랫폼을 기반으로 HD현대오일뱅크의 빅데이터 전담 조직인 비즈니스 분석‧최적화(BAO)팀이 공정안전관리 규정 및 내부 데이터를 접목해 개발한 플랫폼이다.

‘PSM 스킬업 챗봇’은 임직원들의 공정안전관리의 학습을 지원한다. 근로자의 담당 업무에 따라 안전운전 지침, 설비점검 및 검사 등 공정안전관리 전반에 대한 맞춤형 질문을 제공하고 근로자가 입력한 답안에 대해 실시간 평가를 진행한다.

HD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전하고 효율적인 공정 운영을 위해 AI 기술을 더욱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D현대오일뱅크가 속한 HD현대는 팔란티어와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분야에서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 1월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2025년 세계경제포럼 연차총회(다포스포럼)’에서는 정기선 HD현대 수석부회장이 팔란티어의 홍보영상에 직접 등장해 미래형 조선소를 소개하고 비전을 제시하는 등 청사진을 공개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