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서초코인 1만 번째 회원”…서초구, 특별 이벤트

2025-02-25

1만 번째 가입자 200코인, 일정 구간 가입자 100코인 각각 제공

서초구가 선한 가치를 주고받는 ‘서초코인’ 회원 가입자 1만 번째 가입자에게 200코인을 제공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구에 따르면 서초코인은 탄소중립 실천, 자원봉사 등 선한 활동을 하면 제공되는 일종의 ‘착한 포인트’로, 현재 가입자 9천 800여 명을 둔, 서초 주민 필수 앱으로 성장했다.

구는 1만 번째 신규 가입자에게는 200코인을 지급한다. 1코인은 100원 상당으로, 이는 2만 원의 가치가 있다. 이 밖에도 1만 번째 가입자 이전 10명(9천 990~9천 999번째 가입자)과 이후 10명(1만 1~1만 10번째 가입자)에게는 100코인(1만원 상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규 가입자 N만명을 달성할 때마다 기존 앱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참여활동 2배 적립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가입자가 1만명, 2만명 등 N만명이 달성되면, 그 다음달 1일부터 한 달 동안 오늘의 퀴즈, 룰렛, 출석체크, 만보기 등 참여활동을 통해 기존보다 2배의 코인을 적립할 수 있다.

아울러, 구는 지난해 서초코인 앱의 고도화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서울페이와 연계하면서 사용처가 획기적으로 늘었다. 서초코인 회원들은 음식점, 카페, 병원 등 서울페이 가맹점 1만 2천 100여 개소에서 서초코인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또, 공영주차장 5개소에서도 서초코인을 통해 주차요금을 결제할 수 있고, 이번달 말까지 4개소를 추가해 주차 편의성을 대폭 향상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기업과 학교 등을 연계해 서초코인 적립처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다. ‘착한 서초코인의 날’을 확대 운영해 기업과 학교에서의 홍보를 강화할 뿐만 아니라, 서초금요음악회 등 각종 문화공연에서 신규 회원가입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전성수 구청장은 “이번 이벤트에 많이 참여해 주민과 소상공인이 모두 선한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