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갑 국회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 2년 연속 선정

2025-12-15

철도 납품 지연 · 부실 계약 구조 지적

카카오모빌리티 택시 배회영업 수수료 문제 지적

[충청타임즈] 박용갑 국회의원( 대전 중구·더민주)이 ‘2025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박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다원시스 전동차 납품 지연과 부실 제작, 선급금 내역 미제출 문제를 집중 지적했다.

납품이 지연된 업체와의 반복 계약, 대규모 선급금 지급에도 불구하고 관리·감독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은 구조를 짚었다.

박 의원은 국정감사 기간 동안 전세사기 피해 문제도 집중적으로 다뤘다.

미성년자 임대인을 내세운 전세사기 사례를 지적하며 부모 연대책임 제도 도입 필요성을 제기했고,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거절 문제와 리츠 사기 피해 임차인에 대한 신속한 보상 및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국토교통부 국정감사에서는 카카오모빌리티의 택시 배회영업 가맹수수료 부과 문제를 집중 질의하며 제도 개선 필요성을 강조했다.

박 의원이 대표발의한 ‘택시 배회영업 가맹수수료 부과 금지’ 법안은 국정감사 이후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를 통과하며 입법 성과로도 이어졌다.

박용갑 의원 은 “정쟁보다 민생과 안전을 바로 세우는 국정감사에 집중했다”며 “국민 삶에 실제로 도움이 되는 변화가 현장에서 느껴질 때까지 국회의원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