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투어는 NBA팬을 겨냥해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NBA 직관 컨셉투어’ 상품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NBA 직관 컨셉투어 상품은 유명인이나 전문가와 단순히 동행하는 것이 아니라 기획 초기 단계부터 전문가와 공동으로 상품을 기획해 완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700만원대의 다소 높은 가격대였음에도 불구하고 판매 시작 30분 만에 전석 매진을 기록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예약자의 90%가 MZ세대였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지난달 18일 출발한 이번 NBA 직관 컨셉투어는 현재 NBA를 대표하는 스타 선수인 르브론 제임스(LA레이커스), 스테판 커리(골든스테이트)가 출전하는 총 3번의 경기를 관람했다.
경기 관람 외에도 LA와 샌프란시스코의 핵심 관광지인 ▲할리우드 ▲그리스피 천문대 ▲산타모니카 비치 ▲금문교 ▲트윈 픽스 전망대 등을 방문하며 여행도 즐겼다.
또한 대학 농구의 명가 UCLA대학을 비롯해 LA 도심 곳곳에 있는 코비 브라이언트 추모 벽화도 둘러보며 전설적인 농구 선수를 기리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고, ▲인앤아웃 버거 ▲슈퍼두퍼 수제버거 ▲보딘 클램차우더 등 다양한 현지 음식도 체험했다.
특히 유튜브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NBA 전문 크리에이터 'B' story'가 동행해 현장에서 생생한 해설과 농구 이야기를 전했고, 경기 관람 외에도 함께 여행 하며 참가자들과 특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석대근 모두투어 미주·남태사업부 부서장은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NBA 직관 컨셉투어 상품의 인기가 높아 3월에 두 번째 단체가 출발을 확정 짓고 모객 중"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해외 스포츠 직관과 특별한 현지 여행 경험을 결합한 테마여행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