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24년 독일에서 출범한 감성 가전 브랜드 블라우풍트(BLAUPUNKT)는 지난 30일 스타필드 하남에 정식 매장을 오픈하며 국내 오프라인 유통망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매장은 브랜드의 100년 역사와 제품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됐다.
블라우풍트는 음향가전을 비롯해 생활가전, 이미용가전 등 폭넓은 제품군을 통해 유럽 전역에서 사랑받아온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하나인더스트리가 유통과 마케팅을 맡고 있다.
스타필드 하남 매장은 고객 체험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청음존, 시연존, 브랜드 전시존 등으로 구성됐다. 오픈픽 이어폰을 실제로 청음해볼 수 있는 공간은 물론, 에어이지 헤어스타일러, 블루모션 청소기 등을 직접 사용해보며 제품 성능을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 탄생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블라우풍트의 기술과 디자인 흐름을 소개하는 히스토리 존도 함께 운영된다.
매장 오픈을 기념해 7월 31일부터 8월 6일까지는 스타필드 하남 B1 행사장에서 오프라인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블라우풍트 주요 인기 제품들을 온라인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오는 8월 3일에는 브랜드 전속모델 유이가 스타필드 하남 1층 고메아트리움에서 팬사인회를 열고 현장을 찾은 고객들과 직접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배상준 하나인더스트리 대표는 “블라우풍트는 기술과 감성을 동시에 전달하는 브랜드로, 이번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한국 고객과 더욱 가까이에서 소통하고자 한다”며 “브랜드 가치와 철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의미 있는 첫 걸음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