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은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한 ‘2025 제13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 Heart to Heart index)’에서 도시락 부분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이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과 얼마나 효과적으로 소통하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지수화해 산업군별로 순위를 산정한다. 올해 조사에는 78개의 산업군, 297개 기관 및 기업이 참여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경쟁력을 평가받았다.
한솥도시락은 SNS에서 적극적인 고객 소통과 차별화된 콘텐츠 전략을 인정받아 도시락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브랜드 홍보 및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조사에서 한솥도시락은 SNS 채널별 특성을 고려한 최적화된 콘텐츠 전략으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숏츠에서의 메뉴 리뷰 및 브랜딩 콘텐츠가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한솥만의 친근하면서도 신뢰감 있는 브랜드 톤앤매너를 일관되게 유지하며 진정성 있는 소통을 이어온 점이 디지털 고객만족도 향상에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매월 출시하는 신메뉴를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며 “2025년에는 숏폼 영상 콘텐츠를 강화하고, 고객 참여형을 확대하며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