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컷 만화 형식 활용 숏폼 구성
주목해야 할 포인트와 실적 변동 이슈 등 짚어줘

삼성증권이 애니메이션으로 보는 숏폼형식의 투자 정보 영상 ‘투자네컷’을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Samsung POP)을 통해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문 용어와 복잡한 수치들로 인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기업분석 리포트를 4컷 만화 형식을 활용한 숏폼 으로 구성해 쉽고 친근하게 전달한다. ‘투자네컷’을 활용하면 초보 투자자도 부담 없이 투자 정보를 이해할 수 있다.
‘투자네컷’은 투자 경험이 적은 초보 투자자를 위해 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기업과 산업을 설명하는 것이 특징이다. 캐릭터인 ‘서치’와 ‘앤츠’가 각 기업을 소개하고, 투자 관점에서 주목해야 할 포인트와 실적 변동 이슈를 짚어준다.
금융 상식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투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1분 내외의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된 숏폼으로 구성돼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11일 첫 번째로 소개된 ‘투자네컷’은 방산·비철금속 기업인 풍산이다. 풍산의 주요 사업과 지난 실적, 앞으로 기대되는 기업의 행보를 알기 쉽게 제시했는데 이틀 만에 25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두 번째 ‘투자네컷’은 네이버로 최근 커머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는 배경을 다루고 있다. 네이버의 투자네컷도 14일 공개 이후 조회수가 21만회를 넘어섰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어렵고 복잡하기만 한 리서치 리포트가 아닌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볼 수 있는 리서치 콘텐츠”라며 “숏폼 애니메이션 ‘투자네컷’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금융과 투자에 관심을 갖고 기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