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오디오를 전문으로 수입하는 소리샵(대표 최관식)이 캐나다 오디오 액세서리 제조사 아이소 어쿠스틱(Iso Acoustics)을 런칭했다.
아이소 어쿠스틱은 오디오 기기를 거치할 때 사용하는 장치를 생산하는 업체로 2012년 창립되어 현재 전세계 70개국 이상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특허 받은 제품 디자인으로 다양한 수상 경력을 자랑한다. 창립자인 데이브 모리슨(Dave Morrison)이 20여 년간 캐나다 방송 협회에서 라디오 및 TV 스튜디오를 계획, 건설한 경험을 바탕으로 제품을 디자인해 큰 신뢰를 받고 있다.
아이소 어쿠스틱에서는 자사의 상품을 소개할 때 ‘아이솔레이션(격리)’이라는 개념을 이야기하는데, 이것은 소재의 모양, 두께, 경도 및 절연 재료 특성을 통해 오디오 기기 외부에서 가해지는 진동의 영향을 억제하는 것을 뜻한다. 그 결과, 진동으로부터 ‘격리’된 오디오의 음질이 향상된다는 것이다.
런칭 라인업은 스피커 음질향상 방진재 ‘GAIA’ 시리즈와 크고 무거운 스피커를 위해 만들어진 ‘GAIA TITAN’, 진동 방지 스탠드 ‘Aperta’와 서브우퍼용 스탠드 ‘Aperta Sub’, 오디오 컴포넌트를 위한 진동 방지 장치 ‘OREA’, 턴테이블과 진공관 앰프 등 특히 진동에 민감한 기기를 위한 방진 플랫폼 ‘zaZen’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제품에 그들의 특허 받은 격리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소리샵 관계자는 “소형 모니터 스피커부터 대형 톨보이 스피커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아이소 어쿠스틱의 런칭으로 고객께 더욱 완성도 높은 오디오 시스템 제안이 가능할 것 같다”라며, “독보적인 음질 향상 기술을 보유한 아이소 어쿠스틱과 함께 더 풍요로운 뮤직 라이프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