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이 안건] 최보윤 등 10인 "실종아동·장애인 관련 기관 간 협업 강화해야"

2025-04-23

실종아동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국민의힘 최보윤 의원 등 10인이 '실종아동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제안했다.

최 의원 등은 제안이유에 대해 "현행법에 따른 실종아동·장애인 보호 체계가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으로 이원화되어 있어 기관 간 협업이 매우 중요하나, 실종아동·장애인과 관련한 정책 개선이 특정 실종 사건 발생 때만 각각의 부처에서 임기응변식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관련 기관 간에 협업이 원활하지 않은 부분이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전반적인 전달 체계와 관련하여 개선할 점이 있음에도 이에 대한 분석과 논의가 미진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실종아동·장애인 관련 기관 간 협업을 강화하고, 실종아동·장애인 정책 개선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는 방향으로 개선하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발의의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국민의힘 최보윤, 강승규, 김상훈, 김선교, 김용태, 서명옥, 서천호, 이달희, 이만희, 조배숙 의원이다.

한편 해당 안건은 국회입법예고 홈페이지에서 해당 안건 검색 후 의견을 작성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김주현기자

joojoo@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