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가 22일 2024학년도 학위수여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졸업생과 가족, 교직원 등이 참석해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하고 격려했다.
서울디지털대는 이번 학위수여식에서 학위를 받은 졸업생은 모두 1866명이라고 25일 밝혔다.
서울디지털대는 2004년 114명의 첫 졸업생 배출을 시작으로 총 50,900명(2025년 2월 누적 기준)의 우수한 인재를 배출했다.
학위수여식에서는 우수한 성과를 거둔 졸업생에게 다양한 부문의 상장과 부상품이 수여됐다.
졸업생 중 미국과 영국 등 국내외 주요 대학원 합격자 4793명을 배출해 사이버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보여주며 의미를 더했다. 이들은 각 분야에서 우수한 학업 성적과 리더십, 봉사활동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영예로운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행사는 개식과 내빈 소개로 시작돼 △학사 보고 △학위 수여 △상장 수여 △총장 축사 △졸업생 답사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영수 총장직무대행은 축사에서 “오늘의 졸업은 끝이나 완성이 아니라 여러분들이 살아가는 동안 계속 이어가야 할 공부에서 하나의 매듭을 짓는 과정일 뿐”이라며 ”우리 대학에서 쌓은 지식과 경험으로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가는 위대한 개척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졸업생들에게 힘찬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2001년 개교 이래 4개 학부 733명의 입학을 시작으로 10개 학부, 36개 학과, 12개 전공에 재학생이 1만 천여 명에 이르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사이버대학이다. 학사과정에는 △경영자산관리학부 △법무경찰학부 △상담심리학부 △복지학부 △국제학부 △IT공학부 △기계로봇항공학부 △안전시스템공학부 △생활문화학부 △예술학부 등 10개 학부가 있다.